수술전
예전부터 부정교합 때문에 기능적인 문제도 있었고 외모적으로도 꽤 신경이 쓰였어요. 학창 시절에 교정을 한 번 했었지만 원하는 만큼 개선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구강악안면외과 관련 영상을 보면서 조금씩 정보를 모으기 시작했어요.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봤는데, 이유구강악안면외과가 가장 신뢰가 갔고 상담도 친절해서 결국 여기서 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긴장도 많이 됐지만 더 이상 미루고 싶지 않았어요!
1개월차
양악수술 직후엔 솔직히 마취 때문에 울렁거리고 숨 쉬는 게 살짝 불편했는데 1일차만 지나니까 훨씬 괜찮아졌어요! 튜브를 뺀 날은 진짜 해방된 기분이었어요ㅋㅋ 물론 목이 엄청 아파서 침 삼키는 것도 고통이었지만…그래도 견딜만 했어요~! 퇴원하고 며칠 지나니까 붓기도 서서히 빠지고 이제는 먹고 싶은 걸 못 먹는 게 제일 힘들었어요ㅠㅠ 그래도 몸 상태는 금방 회복됐어요. 1주일 지나면서 붓기도 많이 빠졌고 병원 가서 실밥을 뺄 때 생각보다 안 아파서 다행이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개구 운동을 해야 할 때라 열심히 연습했어요.
4개월차
씹는 게 어색하지도 않고 교합도 점점 더 맞아가는 게 느껴져요! 처음에는 부드러운 음식만 겨우 먹었는데 이제는 꽤 다양한 음식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고기도 점점 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ㅋㅋ그리고 무엇보다 발음이 진짜 많이 좋아졌어요! 처음엔 뭔가 어색했는데 이젠 거의 자연스럽고 신경 쓰이지도 않아요. 웨이퍼도 뺐고, 교정만 잘 마무리하면 될 것 같아요. 솔직히 처음 수술을 결심할 때는 긴장도 많이 됐지만, 지금 와서 보면 진작 할 걸! 싶을 정도로 너무 만족하는 중이에요!
7개월차
이제는 씹는 것도 완전 자연스럽고, 발음도 완벽해졌어요! 붓기도 싹 빠져서 더 이상 신경 쓸 게 없어요ㅎㅎ 사람들과 대화할 때도 예전처럼 교합 문제 때문에 신경 쓸 필요가 없어서 너무 좋아요. 솔직히 다시 돌아간다고 해도 망설임 없이 수술할 것 같아요. 오히려 조금 더 빨리 할 걸~이라는 생각만 들어요. 진짜 인생에서 한 결정 중에 제일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