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최근에 10년 지난 앞턱 핀제거 수술하고 한달이 지나서 후기를 적어봅니다!
평소 핀부위가 치과 엑스레이에 나올때 민망함과 피부과 시술시 불편함이있어 핀제거 수술을 고민했습니다. 간단한수술이라곤하시만 그래도 수술에대한 부담감이 크고 당장 재거 안해도 문제는 없었기에 수술을 미루고 있었습다. 그렇게 10년이 지났고 오래된 핀제거라 난이도가 있을 수 있고 다 제거가 안될수도 있기에 미리 수술할걸이라는 후회와, 이미 오래된거 제거하지말까라는 생각이 교차했어요.
그러다가 오래된 핀도 제거 잘한다는 후기들을 인터넷으로 보면서 유명한 핀제거 병원을 알아보다가 원장님 약력과 윤곽전문병원이고 핀제거 경험이 많이신거같아 윤곽의정석 병원을 서치해서 상담받으러갔습니다.
상담받으러 간 병원에러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수술과정과 부작용등 솔직하게 말씀해주시고 수술과 회복부분은 자신있게 말씀해주시는게 신뢰감있어보였습니다.
수술 당일 긴장을 했지만 친절한 직원들과 병원 분위기로 편안하게 받았습니다. 수술은 수면마취로 진행했는데 별로 안아팠고 수술도 금방 끝났습니다.
오래된 핀이라 걱정했는데 다 제거되어 다행이었습니다.
수술 당일 붓기는 거의 없었고, 밥도 바로 볶음밥 먹을수있었어요! 생각보다 안붓고, 식사하는데도 입 벌리는데 뻐근함?이 좀 있긴했니만 사랑니 뺐을때보다 붓기나
불편함이 상대적으로 덜한거같아 수술을 왜 이제야했지했답니다.
수술 다음날 붓기는 전날보다 좀 있었어요. 첫날이랑 크게 차이 날 정도는 아니고 남들이보면 좀 부었네? 하는정도입니다.
땡김이를 3일차부터는 잘때만 해줬는데 땡김이 안하니 카페나 외식하러가거나 친구들 만나면 수술한지 몰라하더라고요.
3일차 된날부터는 회복헤서 1주일 후는 붓기가 거의 없고 하루하루 지날때마다 턱의 뻐근한 불편함이 나아졌답니다.
1주일간 약 잘 챙겨먹고, 식사 후 가글해주고 2주후 실밥제거하러 갔더니 잘 아물어있었어요.
오래된 핀제거 저처럼 고민하시는분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써봅니다. 오래된 핀제거 고민하신다면 오정석원장님께 상담도 같이 받아 보시는걸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