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사람을 마주할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위이며 그만큼 첫인상과 이미지에 큰 영향을 주는 부위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남자쌍수도 여자쌍수와 마찬가지로 피부 두께나, 피부의 처짐, 눈의 모양과 돌출 정도 그리고 눈뜨는 근육의 힘 및 골격구조 등을 전체적으로 파악해서 얼굴과 균형을 이루는 수술 방법을 적용해야 개개인의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녀가 가진 각각의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고 여성 쌍꺼풀 수술을 진행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남자쌍수를 진행했을 경우, 만족도도 떨어질 뿐더러 원하는 결과를 얻기가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왜냐면 남성의 눈꺼풀 피부는 일반적으로 여성의 피부보다 더 두꺼우며, 눈을 뜰 때 이마근육도 더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방량, 근육 및 골격의 차이가 있으며 근본적으로 남성분들이 원하는 눈의 모양은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눈의 모양을 크게 나눠보자면
1. 졸려보이는 인상의 개선을 원하나 큰 이미지 변화를 원치 않는 경우 : 무쌍 혹은 속쌍이라고 불리는 자연스러운 모양
2.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부드럽게 개선시키길 원하는 경우 : 부담스럽거나 느끼하지 않은 얇은 쌍꺼풀 라인
위와같이 두가지로 나눠볼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수술한 티가 나지 않으며, 너무 느끼해 보이지 않으면서도 또렷한 라인을 만드는게 남자쌍수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자 속쌍꺼풀은 눈을 떴을 때 쌍꺼풀 라인이 보이지 않게끔 낮게 잡아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눈꺼풀이 얇고 피부 절제가 필요 없을 땐 자연유착법으로 수술이 가능하고, 지방이 많거나 두꺼운 피부일 때는 절개법이 적합합니다.
취향에 따라 얇은 쌍꺼풀 라인을 잡아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줄수있는 눈매를 만들기도 하는데, 몽고주름이 강하거나 눈의 가로 길이감을 더하고 싶다면 트임을 추가적으로 시행하기도 합니다.
눈뜨는 힘이 부족한 진성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는 눈매교정 수술을 해 주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눈뜨는 힘 자체가 부족한 분 보다는 눈꺼풀 피부가 덥혀서 졸려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눈매교정수술을 무분별하게 받았다가는 눈을 너무 치켜뜨는 사나운 인상을 갖게 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 및 거기에 맞는 올바른 수술법의 적용이 필요합니다.
본인 눈 상태에서 불가능한 것과 가능한 것을 파악해 거기에 해당되는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생각보다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남자쌍수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해당 과정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