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헤어라인은 조금씩 넓어지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중년이 되면 얼굴선이 점차 변하면서 얼굴이 전보다 더 커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전체적인 얼굴선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턱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이마 라인 역시 얼굴 라인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마 라인이 뒤로 많이 넘어가 있는 경우 실제 두상의 크기와는 상관없이 얼굴이 크고 길어 보이면서, 자칫 더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마가 너무 넓다면 얼굴의 비율이 맞지 않아 어색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넓어진 이마와 주름이 신경 쓰이게 되어 이마의 넓이를 줄여주는 이마축소술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마축소술은 헤어라인을 아래로 이동시켜 이상적인 높이의 이마를 만드는 수술을 말하는데, 단순히 이마를 줄여주는 것뿐만 아니라 얼굴이 길어 보이거나, 헤어라인이 고르지 못한 경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마축소술은 이마의 면적을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이마의 피부가 당겨 올라가면서 잔주름 없이 팽팽해진 이마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이를 통해 한층 더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별도의 고정 기구 없이 봉합만으로 수술을 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마축소술을 진행할 때 고정 방식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엔도타인이라는 고정 장치를 이용해 고정을 하는데 고정 기구 중 하나인 엔도타인은 리프팅 전용 보형물로 체내 속에서 분해되어 제거를 위한 별도의 2차 수술이 필요하지 않아 이마축소술에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체내에 흡수되기까지 1년 정도가 소요되며 흡수되는 동안 통증과 이물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정 기구 없이 봉합만으로 수술을 한다면 고정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기도 하는데, 이마축소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곳에서는 엔도타인, 고정나사 등의 고정 기구 없이 봉합만으로도 영구적인 고정 효과를 내기도 합니다.
또한, 고정 기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후 이물감이 없고 붓기도 거의 생기지 않아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그에 맞는 효과를 내기 위한 수술은 의료진이 이마축소 분야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마축소술을 고려한다면 경험이 많고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