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16년에 처음 이곳에서 코 수술을 했습니다.
지금은 3년째 지났구요.
처음 상담할땐 저는 화려하고 티나는 코를 원했고 저희 어머니는 엄청 자연스러운 코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원장님이 수술당사자인 제 의견을 좀 더 반영해서 변화있는 있되, 최대한 자연스럽게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처음 수술결과는 만족스러웠고 주변에서 예뻐졌다는 소리 많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코 끝이 더 뾰족해 보였고 주변에서도 코끝이 좀 뾰족하다, 날카로워 보인다는 소리를 들었구, 그래서 지금은 재수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브라운에도 가보고 다른병원도 다녀보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지금 콧대와 코끝 모두 실리콘이랑 비중격연골이 비쳐보인다구 하시더라구요.
저도 거울을 보면서 유독 코끝이 좀 각져보이고 뭔가 부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알고보니 그게 비침현상이더라구요.
코끝에 비중격연골이나 귀연골을 쓰면 비쳐보일 가능성이 좀 높다구 하네요..
심각한 부작용이 생기거나 너무너무 맘에 안드는건 아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비침현상과 주변에서도 부자연스러워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들으니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시간내서 재수술 할 예정입니다ㅠ
브라운 김귀락원장님이 코수술, 재수술로도 유명하셔서 상담받고 싶었는데 저는 처음에 이정훈원장님께 받았기 때문에 안된다구 하더라구요...
환자의 상태를 봐서 정말 필요한경우? 에만 실장님께서 직접 컨펌 받은 후에 다른원장님께 할 수 있다네요.
참고로 재수술 상담갔을때는 원장님이 바쁘셔서 상담이 힘들것같다고 하셔서 실장님과만 상담하였습니다.
브라운에서 재수술 할 경우에는 현재 상태에서 코끝(비중격연골)만 살짝 다듬거나, 귀연골을 한번 덮거나, 자가진피를 사용하는 3가지 방법을 권유하셨구요.
다른병원에서는 콧대와 코끝 모두 새로운 실리콘과 재료를 사용하여 모양과 비침현상 모두 개선의 필요성이 보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 당장은 어디서 할지 정하진 못했지만.. 아마 새로운곳에서 다시 하게 되지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