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라인의원에서 김선구 원장님한테 무보형(코끝 비중격), 복코교정, 매부리 다듬기, 콧날개 올리기, 비염(기능코) 수술 받은 후 1달차 후기입니다.
결과적으로, 점점 만족스러워지고 있습니다.
병원을 고르게된 계기는 지인분이 김선구 원장님께 몇년 전 무보형으로 수술을 받았었고 모양이 자연스럽게 정말 잘 나왔기에 저도 이 병원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원장님과의 가치관이 잘 맞았어요. 예쁜 코가 나오는건 둘째였고 첫번째는 부작용 없는 수술을 추구하는 것이었어요. 특히 이비인후과 전문의라는 점이 가장 믿음이 갔습니다. 또한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코를 추구하는 점도 잘 맞았습니다. 처음 상담을 하러 갔을 때 저는 콧볼 축소, 무보형물 코끝 정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김선구 원장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면서 저에게 맞는 수술법을 권해주셨습니다. 제 코 모양에서는 콧볼축소 말고 코끝만 올려도 콧볼이 축소되는 효과를 가져온다는 점과 넓어보이는 콧들을 좁아보이게 하기 위해 절골술이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복코 교정하면서 코에 있는 지방 일부를 제거해서 코를 더 얄상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 등등 저에게 맞는 수술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어떤 후기를 보니까 환자들을 좀 권위주의적으로 대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그건 전에 계셨던 다른 선생님이었던 것 같습니다. 김선구 원장님은 친절하게 잘 상담해주셨습니다.
수술 직후~2주차까지는 탱탱 부어있어서 불편하긴 했고 그 불편함에 수술하길 잘 한건지, 괜히 한건 아닌지 생각이 들었어요. 그치만 시간이 지날수록 예뻐지는 제 코를 보면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40일 정도 됐는데 수술 전에 비해 코끝이 많이 올라갔고 옆으로 퍼져있어서 둔해보였던 코가 많이 모아졌습니다. 주변에 보면 코수술 부기는 3개월까지는 많이 빠지고 6개월까지 좀더 빠지고 1년까지는 잔부기 계속 빠진다고 하네요. 좀더 지켜보면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