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ㅇㄴ 성형외과 절개 쌍수 후기 + 의사 고르는 팁 > 눈성형 수술후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재접속자
2024

눈성형 수술후기

[쌍꺼풀절개] 강남 ㅇㄴ 성형외과 절개 쌍수 후기 + 의사 고르는 팁

[125FC]
작성일 26-01-02 06:14:34
조회 100회

본문

일단 1년이 지난 결과,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이라 후기 남김. 참고로 콩고물 떨어지지도 않고 그냥 내가 쓰고 싶어서 쓰는 거. 광고처럼 들릴 수도 있긴 한데(사실 광고글 개많으니까 의김하긴 해야됨) 일단 내 경험을 공유해 봄

1. 내 눈
살 많고, 피부 두껍고 탱글한 무쌍이 나였음. 쌍액, 쌍테 다 튕겨내는 눈. 가로로 길긴 한데 앞에 몽고 밴드가 대각선으로 길~게 자리 잡고 있는 형태라 쌍액으로 찝으면 뒤만 올라간 것처럼 보이는 눈.

그래서 처음에는 나는 윗트임 필수 + 자연유착을 희망하며 발품을 시작함.

2. 원장쌤 상담
일단 말하자면 매우 실리적임. 이 병원 후기 찾아보면서 의사가 반말하고 뭐 태도가 맘에 안 든다는 후기가 몇 개 있었는데 아마 틀린 말은 이닐거임. (나한테는 반말 안 하긴 했음.) 근데 나는 정보 위주, 효율적인 대화를 원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음.

내가 원하는 느낌 말씀드리니 그거 접수하고 바로 쌍꺼풀 두께 재는 걸로 찝어보기 시작. 5mm, 5.5mm 이렇게 디테일하게 함.
내 눈 상태를 몇 번 찝어보더니 바로 "이 눈은 절개로 해야될 것 같은데요." 박고, 혹시나 몇 번 다른 두께 잡아보고 5.5로 결정. 진짜 착착착 진행됨. 처음에는 절개 부담스러웠는데 지금 와서 생각하면 내 눈은 절개가 맞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게 내가 윗트임을 강하게 주장했는데 사실 다른 병원에서는 할 필요 없다면서 포함을 안 시켰었음(내가 얇은 속쌍을 원해서). 근데 그거 알지. 나만 느끼는 차이. 분명 라인이 만들어지긴 하겠지만 그게 내가 원하는 눈 모양은 아닐거란 말이지. 왜냐면 앞쪽은 몽고주름 때문에 모양이 그대로일 거니까, 뒤만 더 커질 거 아냐.(내가 미간이 넓어서 더 예민했음) 그래서 최대한 앞과 뒤쪽이 동일하게 접히길 원했음. 근데 이 병원 원장쌤도 처음에는 필요 없다고 하시다가 내가 강하게 얘기하니까 몇 번 더 찝어보시더니 뭔 느낌인지 알 것 같다고 확신하심. 나는 안심했고, 지금와서는 너무 잘한 선택이라고 여겨짐.

결론은 예사들도 상담갈 거면 원하는 거 확실히 하고 가. 그리고 가서 딱딱 정리해서 말할 수 있으면 최고임. 아주 그냥 뻥 뚫리는 대화를 할 수 있을 거.

3. 수술 전, 도중
당연하게도 상담 라인 다시 확인하고 수술대 눕는다. 원하는 라인 사진 미리 보내드리기로 해서 보냈었는데 수술 뒤 모니터에 다 떠있음. 그거 비교하시면서 하는 것 같으니까 잘 고르셈

나는 라인 잡으면서도 앞에랑 뒷라인 두께 동일하게, 눈매 따라서 쭉 이어지도록 요구했음. 난 뒤로갈수록 커지는 라인 싫어해서.(라인 섬세하게 집으시느라 잠깐만 조용히 해달라고 할 정도로 얘기했음) 자기가 양보할 수 없는 한 가지는 무조건 강하게 말해야 됨.

그리고 수술대에 눕고 수술 시작. 마취제 들어가서 해롱거리다가 눙간에 눈 뜨라고 할거임. 그때 깜빡깜빡 거리고 나니 곧 수술 끝. 그리고 한 시간 회복하다가 모자쓰고 집 갔다.

4. 회복기간.
일단 일주일 뒤에 실밥 뽑고 붓기 마사지도 하고 중간중간 예약 잡아서 경과 확인도 세 번 정도 함.

그 이후론 일단 정병 시기였음. 확실함. 8개월까지는 간간히 정병 올 정도로 정병이었다. 왠줄 앎? 붓기가 다 빠진 것 같은데 아직도 쌍수 티 나거든. 심지어 난 피부가 두껍고 잘 붓는 체질이라 라인 너무 깊은 것 같아서 걱정했음. 눈 감아도 라인 그대로 들어가있어서 진짜 고정 푸는 수술까지 알아봤었어. 근데 예사들아 여기 조금만 서치해도 절개는 1년 보라고 나오거든? 근데 사실 내 일이 되면 불안하잖아. 나도 그랬는데 절개는 진짜 1년이 맞아. 정확해. 8개월도 일러. 1년 봐야 돼. 난 당연히 절개라 고정이 강하긴 한데 8개월차 때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예뻐.

그리고 라인? 개잘나옴. 진짜 자랑하고 싶을 정도로 잘 나옴.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임. 의사쌤 미감이 좋다는 건 일단 확신하고, 내가 수술방에서 강조했다는 거 있지? 그거 다 들어주셨더라. 윗트임도 내 이미지를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적당하게 끊어주셨다. 이건 진짜 실력이라고밖에 생각이 안 들어. 그리고 흉터도 지금은 거의 사라졌어. 깔끔하단 소리지.

5. 의사쌤 고르는 법
1) 실력이 좋을 것.
여기서 살력이란 라인을 잡는 실력 + 꼬매는 실력이다. 여기서 꼬매기가 뭐냐고? 절개로 쌍수하면 그 라인따라 쭈욱 검은 길로 촘촘하게 꼬맴. 근데 이게 잘 하는 곳은 진짜 상처 따라서 깔끔하게 일자로 뽑아.진짜 어케 하는지 감도 안 와. 보통 찢어진 옷 꼬매면 상처랑 수직이 되는 방향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꼬매잖아. 근데 이건 그걸 얼마나 촘촘히 한 건지 그냥 일자로 보인다니까. (아니면 뭐 다른 매듭법이라도 있을수도...) 근데 실력 없는 의사들은 진짜 우리가 옷 꼬매듯이 꼬매서 그 자국 다 흉터로 남는다. 바늘 들어간 부분이랑 상처까지 다. 그러니까 라인을 잘 잡는지, 잘 꼬매는지 열심히 서치해서 후기 보고 가.

2) 미감이 좋을 것.
두 번째가 미감이다. 환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캐치할 수 있어야 돼. 그게 중요하다고 느낀 게 나는 윗트임에서 느꼈다. 상담 해보고 너가 원하는 느낌 모르는 것 같으면 과감하게 패스해.

6. 절개 쌍수 당부
1) 라인이 이상한 게 아니면 진짜 제발 1년 봐. 진짜. 그리고 이후에도 맘에 안들면 재수 ㄱㄱ.

2) 흉터 진짜 천천히 없어지거든? 붉은기랑 흉살은 신기하게 몇 달 지나서 올라오더라. 그리고 6개월차 쯤에 사라졌어. 이것땜애 좀 걱정 많이 했는데 지금은 다 사라짐. 흉터연고 꼭 바르고.

3) 라인 4mm 속쌍, 뭐 몇 미리면 겉쌍 이런 정보 있지? 사실 대충은 맞는데 그것도 눈에 따라 다르더라. 난 5.5면 개낮은 인라인~인아웃될 줄 일았는데 눈 피부 자체가 두꺼워서 그런가 생각보다 라인 높음. 아침이랑 저녁이랑 당연하게도 높이 달라. 그러니까 만약 자연스러움을 원하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보수적으로 잡아 봐. 이 얘기를 왜 하냐면 난 까딱 잘못했으면 소세지였어 진짜로. 5.5인데도 소세지 될 뻔했어. 자기 피부 상태 정확하게 판단하고 가. 라인 높아서 부자연스러운 거 보단 낫다.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후기입니다. 모바일 웹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수술명
윗트임, 절개 쌍꺼풀
연령
20대여성
365 일
경과
비용
170 만원
병원정보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407(opus407빌딩), 7층
의사정보
Dr. 최태준
성형외과전문의 대표 원장

워나성형외과의원 최근 커뮤니티 후기
MORE

2026.01.02
울랄라라라라라라
눈성형수술후기
2025.11.26
하늘하늘비단천
코성형수술후기
워나에서 심히 심각한 매부리를 잃어버렸어ㅎㅎ +4
댓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워나성형외과의원 회원동의 Before&After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