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트 오브 킬링
The Act of Killing
평점
3.0
평가 3 건
1965년 인도네시아, 쿠데타 당시 군은 ‘반공’을 명분으로 100만 명이 넘는 공산주의자, 지식인, 중국인들을 비밀리에 살해했다. 40년의 세월이 흐른 현재, 대학살을 주도한 암살단의 주범 '안와르 콩고’는 국민영웅으로 추대 받으며 호화스런 생활을 누리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들의 ‘위대한’ 살인의 업적을 영화로 만들자는 제안이 들어온다. “당신이 저지른 학살을, 다시 재연해보지 않겠습니까?” 대학살의 리더 안와르 콩고와 그의 친구들은 들뜬 맘으로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기도 하며 자랑스럽게 살인의 재연에 몰두한다. 하지만 촬영이 진행되면서 대학살의 기억은 그들에게 낯선 공포와 악몽에 시달리게 하고, 영화는 예기치 못한 반전을 맞는다. 전대미문의 방법으로 인간의 도덕성을 뒤흔드는 충격의 다큐멘터리!
분류
장르
출시
2014-11-20
러닝타임
159 분
감독
수상
2014 67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다큐멘터리상)
2013 63회 베를린국제영화제(GWFF 장편 데뷔상, 수정곰상(제너레이션 14플러스) 작품상)

왓챠

U+모바일
댓글목록
일****님의 댓글
일****
작성일
별점 평가
조슈아 오펜하이머 감독의 액트 오브 킬링… 영화인지 다큐멘터리인지 분간이 잘 안 가는 영화입니다 사실 이해는 잘 안되는데 시상식에서 상 많이 받은 만큼 역사적인 의미는 있는 작품 같네요. 한번쯤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을듯
d****님의 댓글
d****
작성일
별점 평가
액트 오브 킬링 1960년대 인도네시아 학살 주역들이 직접 살해 장면을 재연하는 충격적인 다큐멘터리. 폭력의 가해자들이 보여주는 무감각함과 잔인한 자기 합리화가 깊은 윤리적 질문을 던집니다. 다큐멘터리의 경계를 허문 걸작.
지****님의 댓글
지****
작성일
별점 평가
음.. 보다 끌수있음
좀 재미는 없음..
그냥 하 끌까하다가 만 영화
1시간보는데 다리
달달달달덜떨면서 본듯
비추임.. 하지만 원래인도사람 나오는거 좋아하는 사람은 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