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도 살 찐다고? 당분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5가지 > 메디컬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재접속자
2602

메디컬뉴스

[건강정보] 과일도 살 찐다고? 당분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5가지

아보카도
작성일 25-12-05 11:41:19
조회 21회

본문

다이어트를 한다고 지방과 탄수화물을 줄이면서 과일은 평소대로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과일도 당분이 많다면 살이 찐다는 사실을 간과하지 말자. 사실, 다이어트를 위해서 가장 먼저 줄여야 하는 것이 바로 당분이다. 따라서 어떤 과일을 먹을지가 더욱 중요하다. 과일은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항산화성분, 그리고 식이섬유와 수분 보충까지 돕는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당분 적은 과일을 알아본다.

◆ 블루베리

베리류 과일은 상대적으로 단맛이 적고 식이섬유와 항산화성분이 풍부하다. 블루베리 한 컵에는 당분이 7g, 식이섬유가 8g, 단백질이 2g 함유돼 있다. 특히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줘서 식욕을 조절하고 체지방 축적을 막아준다.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초록색을 띠는 데다 단맛이 적어 채소로 오인되지만, 사실은 과일이다. 아보카도는 당분이 적고,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항염증 작용을 하는 피토케미컬이 들어 있다. 아보카도 하나에 든 당분은 단 1g에 불과하다.

◆ 자몽

자몽은 과일 중 당분 함량이 높지 않은 편에 속하지만, 시고 쓴 맛이 강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하지만 감귤류 과일의 상큼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자몽을 선택할 수 있다. 당분 섭취를 줄이는 방법 중 하나는 1회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다. 자몽 한 개를 다 먹기보다는 반 개 정도만 먹는 식이다. 자몽 반 개에는 8g 정도의 당분이 들어 있다.

◆ 사과
사과는 중간 크기 하나에 당분이 19g 들어있어서, 앞서소개한 과일들에 비하면 당분 함량이 높은 편이다. 건강상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현실적으로 가장 선택하기 쉬운 과일이기도 하다. 만약 사과를 먹는다면, 섭취 방법에 좀 더 주의해야 한다. 과일주스 형태로 먹기보다는 생과일 그 자체를 먹도록 한다. 생과일 형태의 사과는 사과주스보다 혈당지수(GI)가 낮고, 당분 함량 역시 더 낮다.

◆ 배

배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수분 함량으로 먹을 때 청량감이 느껴지는 과일이다. 시원한 느낌 때문에 매우 달콤한 과일처럼 느껴지지만, 실질적인 당분 함량은 보통 크기 배 하나가 8~9g에 불과하다.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갈증을 해소해주고,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96/0000095...
PC 웹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1

댓글목록

익명님의 댓글

익명
작성일

사과 열심히 먹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