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처럼 인위적으로 각막에 절편을 생성하지 않고, 각막 상피를 제거한 후에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을 절삭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눈이 작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콘택트 렌즈를 오래 착용하여 각막으로 신생 혈관이 많이 들어간 경우의 환자들이 선택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1. 아침에 눈을 뜨면 시계가 보입니다..!!
2. 선명한 나의 쌩얼을 볼 수 있습니다..ㅎㅎ
3. 수술 전에는 소프트렌즈를 매일 꼈었는데 확실히 렌즈보다는 눈이 편합니다.
4. 단점도 있지만 단점이 커버될만큼 장점이 큽니다.
1. 통증 : 저는 라섹임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거의 없었습니다(통증이 없었던 원인은 모르겠음..). 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통증을 3일정도 겪는 것 같습니다 2. 회복기간이 길다 : 2주면 시력이 올라온다고 했으나.. 저는 시력이 올라오는데 오른쪽 눈은 2주, 왼쪽 눈은 2개월 걸렸습니다. 한쪽 시력만 선명하다보니 집중도 잘 안되고 어지럼증을 겪었었습니다ㅠㅠ 사람마다 회복정도가 달라서 회복기간은 여유롭게 3개월~6개월정도 잡아야하는 것 같습니다.. 3. 한 달 동안 눈화장 못함 : 한 달 동안 눈화장을 못하기 때문에 매일 눈화장을 하시는 분들은 이 점도 유의바랍니다 4. 건조함과 빛번짐 : 건조하고 빛번짐이 있긴하지만 소프트렌즈 낄 때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각막이 얇은 사람도 할수있다. 스마일라식이나 렌즈삽입에 비해 저렴하다. 3일만 고생하면 시력이 좋아진다는거.. 난시가 심해서 각막이 울퉁불퉁했는데 라섹은 무리없이 진행했음. 병원 3군데 가봤는데 셋다 라섹추천한거 보면 이상한 각막에는 라섹이 제일 무난한거같음
확실히 일어나자마자 안경을 찾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어요 ㅎ 근데 수술하고 건조증이 심해지긴 했어요 아침에 인공눈물 넣지 않으면 눈이 건조하고 따가워서 뜰 수가 없어요. 항상 건조하기때문에 인공눈물을 꼭 가지고 다닙니다
라섹하면 충격이있어도 라식보단 안전하고 안구건조증에 훨씬 낫다고 합니다 각막이 얇아도 수술 가능합니다 안경을 끼는것 보다 편하고 다시 돌아가도 수술을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졌고요, 시력이 떨어졌습니다
안구건조증이 더 심해져 자면서도 인공눈물을 넣고 안구건조증 치료를 받고있습니다. 그리고 시력이 엄청 떨어져서 재수술 해야할 지경
안경을 안써도 돼서 진짜 핵편함
씻을 때, 아침에 일아날 때 안경 안찾아도 눈이 너무 잘보임
하루종일 렌즈 꼈을 때 피곤하거 눈이 뻐근한 느낌이 없음(근데 밤샐 때 안경끼는ㄱ ㅓㄱ 보디는 금방 피곤해지는 느낌)
다들 관리 잘하ㅔ요..
건조증 ㄱ심해서 아침에 눈 뜰 때 팍 뜨면 아픔
스마일 라식받고 시력이 점차적으로 돌아와 너무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눈물샘이 말라 건조해서 특히 밤에 잘때 많이 힘들었습니다. 시력이 점차적으로 돌아와서 좋았습니다. 통증은 거의 없었습니다. 추천합니다!!!
안면건조 (3-4일정도 후에 없어졌습니다)
대학 졸업후 바로 서울가서 라섹했었는데 그당시 가격으로 200쯤 했었나. 지방에서 원래 오래 다니던 안과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서울 병원에서 했었음. 그당시 원시 난시 근시 다 있었고 안경 렌즈를 2-3번은 압축해야 했었는데 수술 후 2주-1달 딱 지나니 세상이 넘 잘보임. 시력이 너무 안좋아서 1.0 이상 안나옰 도 있다고 했었는데 8년 전까지도 1.5-1.2 나왔음. 현재도 1.0 이상 유지즁임
10년쯤 되니 아무래도 안구건조증이 좀 생겼고 시력이 조금씩 떨어지긴함. 그래도 그 안좋았던 시력에서 이정도면 정말 감사한 정도..
양눈 근난시합 -10에서11의 초고도 근시였습니다. 20대초에 몇군데 상담 다녔을때는 렌즈삽입만 추천 받았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초고도들의 수술케이스가 많아지더군요. 후기들 꼼꼼히 읽고 상담 여러군데 다니다가 수술했어요.
눈 안좋으신 분들은 알텐데 부작용이 있으나 앞이 보이는것만으로도 모든 단점을 상쇄합니다. 1년 이상 지났고 아직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빛번짐, 색감저하, 건조증 기본으로 옵니다.
평생 렌즈만 끼다가 더이상 눈이 못버틸거 같아서
고민끝에 라섹수술을 받았습니다.
생각보가 수술은 간단했고 서서히 시력이 올라왔고
아직 1년은 안됐지만 1.0까지 시력이 올라왔어요
더이상 렌즈를 안껴도 되서 눈아프거나 머리 아프지 않아서 만족합니다
현존하는 시력교정술 중에서 제일 검증된 수술이라고 알고있어요! 라섹은 하고 나서 회복만 다 잘하면 렌즈 삽입처럼 사후 관리를 신경쓸 필요없어서 좋아요! 저는 눈이 나빠서 다른 선택지 없아 라섹 진행했었습나답!
수술후 1주일은 지옥입니다… 3일정도 밥만먹고 잤습니다.. 움직일 수 있는 아픔이 아닙니다ㅎㅎ 상상도 하지마세요. 어쩔수 없이 선택하는데 아니라면 그냥 다른거 하세요… 라식이 제일 좋은듯합니다 ㅠ
신세계.......................
눈애 번쩍 뜨이고 아침에 일어나면 잘 보이고
안경 없으니 너무 편해서 무조건 해야되는 것 갵은데
단점은 눈 시림이 심해짐
선글라스 앖으면 밝은 것에서 샐짝 힘들고ㅜ 건조증이 생김
10년전에 라섹수술 진행하였습니다. 수술 직후 시력 1.2대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5~6년 지나고 고시생활 및 직장생활에서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시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현재 0.4 ~ 0.6대 시력이며, 라섹 후 렌즈 끼는 건 많은 분들이 추천하지 않아 필요할 때만 안경쓰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시력이 떨어지지 않게 사후관리가 중요한 수술인것 같습니다.
렌즈를 30분도 낄 수 없을만큼 안구건조증이 심해져서 라섹수술을 받았습니다 보통 안구건조증이 부작용으로 온다고 했는데 저는 오히려 건조증상이 나아져서 눈이 훨씬 편해졌어요 다시 시력이 떨어지면 또 수술할 생각입니다
수술 후 3일까지 눈이 고통스러운 것 빼고는 없습니다
과거도 돌아도 무조건 다시할 수술(더 과거로 돌아가면 눈이 안나빠지게 하겠지만..)
시간대비 가격대비 얻는게 너무 많다.
폰을 못보는 시간이 너무 답답했을뿐 정말 안하신 분들에게 간추하는 수술! 개인차가 잇겠지만 일주일 정도는 글자가 겹쳐보야 일하는게 불가능 했고 8일차부터 업무가 가능했다.(완전 잘보이는 건 아님)
12년차
다시 태어나도 꼭! 다시 해야겠다 하는 수술임
가끔 피곤할때 오는 빛번짐같은 부작용을
다 감안할수 있는 수술!!
라섹/라식 완전히 대중화가 되기전에
옛날에 했어서 최근엔 조금 시력이 떨어진 느낌이지만 가능하다면 요즘 많이들하는 스마일 라섹하고싶음!
빛번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