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유머&이슈] '폐암4기' 김철민, 개 구충제 복용 4주차 "통증 줄고 혈액검사 정상

글쓴이
작성 19.10.28 18:24:16 조회 474


폐암 4기 선고를 받고 강아지 구충제를 이용한 치료법에 도전하겠다는 뜻을 밝힌 개그맨 겸 가수 김철민이 치료 근황을 전했다.
28일 김철민은 자신의 SNS에 "원자력병원 방사선 치료 17차 하러 왔습니다. 펜벤다졸 4주차 복용. 통증이 반으로 줄었고 혈액검사 정상으로 나옴. 여러분의 기도와 격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근황을 담은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에는 항암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김철민이 마스크를 쓰고 셀카를 찍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앞서 김철민은 지난달 24일 자신의 SNS에 강아지 구충제 '펜벤다졸'을 이용한 치료법에 도전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미국의 한 폐암 말기 환자가 강아지 구충제를 먹은 뒤 완치가 됐다는 유튜브 채널의 주장에 근거했다.
하지만 이러한 주장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설명자료를 통해 "강아지(동물용) 구충제의 주성분인 펜벤다졸은 사람을 대상으로 효능·효과를 평가하는 임상시험을 하지 않은 물질로, 사람에게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전혀 입증되지 않았다"라며 "특히 말기 암환자는 항암치료로 인해 체력이 저하된 상태이므로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발생이 우려된다"고 경고했다.
한편 김철민은 지난 1994년 MBC 5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MBC '개그야', 영화 '청담보살' 등에 출연하며 다방면에서 활동했고 모창가수 고(故) 너훈아(김갑순)의 친동생으로 이름을 알렸다. 최근 폐암 4기 선고를 받고 투병 중이다

혈액검사가 정상으로 나오다니 진짜 대박이네요,,,

스크랩+ 0
[공지] 성형관련 게시물이나 등업관련 게시글은 삭제
[공지] 익명 게시판은 존칭 사용이 금지 됨

댓글 2건
전 이거 진짜 믿어요. 의료계쪽.. 약학회사쪽.. 암은 거대한 사업이죠.. 탑쓰리안에 드는 규모일텐데.. 아무리그래도 어떻게 생명을 가지고.. 항암치료니 뭐니.. 이것도 나중에보면 역사에 써져있겠네요.. 그 당시엔 그렇게 잔인했다고
19-10-28 21:34
이모티콘
여태까지 암으로 가족을 잃은 사람들은 억울하겠어요. 비싼돈들여 항암치료하는 사람들은 허탈하겠구요.
이게 진짜 사실이라면, 이렇게 간단한 치료 방법이 있음에도 의료계에선 돈 때문에 침묵한거라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그리고 오늘 내일하는 암환자에게 부작용을 얘기하는건가요 지금? 식약처 웃기는 놈들이네 ㅋㅋㅋ
19-10-29 11:23
이모티콘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