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제거] 오래된 코 제거 수술
본문
실리콘 + 귀연골 (귀연골을 어떻게 썼는지 그 용도는 모름) 수술을 아주 오래전 (20년 가까이 됨)에 했어요. 수술한 직후부터 마음에는 안들었었는데, 그때 바로 뺐어야 했는데 수술 다시 하는게 겁나서 그냥 살다가 또 외국에 오래 나가 있다보니 제거할 시기를 놓친 거 같아요. 너무 오래되서 귀연골이 다른 조직과 어떻게 유착되어 있는지도 모르겠고, 이 경우 단순 제거 수술이 가능할지 너무 걱정이네요. 재수술은 정말하고 싶지 않고, 이미 넣어져있는 연골 재배치 정도까지는 각오해야 할 거 같긴 한데 연골 재배치까지 하면 가격도 가격이고 정말 고민되네요. 혹시 저처럼 오래된 보형물 제거하신 분 계실까요? 전 일단 제거 수술로 유명하다는 두 곳 상담 잡아놓긴 했는데, 갔다와서 상담후기 올릴게요.
댓글
13
댓글목록
피옼님의 댓글
피옼
[4EB54]
작성일
어디어디 상담 가세요?
고민녀님의 댓글의 댓글
고민녀
[52B9D]
작성일
우선 제거 수술로 유명하다는 ㄱㅇㅅ, ㅅㅅㅇ 가볼 생각이에요.
걱정님의 댓글
걱정
[2EA15]
작성일
상담후기 기다려요! 저도 수술한 지 오래되서 걱정이네요
namunamu님의 댓글의 댓글
namunamu프로필
작성자 [52B9D]
작성일
[@고민입니다] 네 어차피 연골 비쳐서 다 제거하기로 했어요. 결심은 했는데 막상 수술한다 하니 좀 무섭고 그러네요 ㅠㅠ 수술한 코도 별로였는데 다시 수술대 올라가기 싫어 그냥 살았거든요. 그래도 여기 제거하신 분들 이야기 듣고 용기내봤어요!
namunamu님의 댓글의 댓글
namunamu프로필
작성자 [52B9D]
작성일
[@이거야 이거] 딱히 염증은 없었는데 몇년전부터 이물감? 이런거 느껴지구... 무엇보다 나이 들면서 코 한게 나무 티가 나서 정신적 스트레스가 더 심했어요. 보형물은 언젠가는 빼야 한다고 들어서 구축 올까 걱정도 되고 ... 지금도 살짝 들렸는데 의사쌤은 구축은 아니라 하더라구요. 나이 들면서 내 몸에 이물질이 있다는게 너무 싫고 걱정되서 제거 결정했어요
ffdrre님의 댓글
ffdrre
[29C01]
작성일
후기 기다릴게요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