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제거/재건 고민 중입니다. 경험 공유 부탁드려요
코 보형물 제거와 재건 수술을 고민 중인데,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보형물로 인한 부작용은 없는데, 비순각이나 라인 자체가 자연스럽지 않아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요.
제거만 하면 코 모양이 많이 무너질까요? 아니면 자가조직을 이용한 재건을 바로 하는 게 나을까요?
수술 후 회복 기간이나 유지력, 만족도 등 경험 공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병원 추천도 환영합니다!
ㅠㅠㅠ나도 그 두가지로 고민중인데
ㅅㅅㅇ는 비중격연골만제거하면 나중에 문제생길수있다
무조건 기둥지지대부터 연골들 조작이 이뤄진걸 바로잡아야된다허셨고 ㅇㄱㅈㅇㅇㅂ는 그냥 빼면 니코로 돌아간다 문제없다 했어 ㅠㅠㅠ ㅊㅁ은 비중격빼고 필요하면 알로덤 자가진피 옆구리떼서 마무리하자했고 ㄱㅇㅅ은 제거만해고 니코로 돌아갈슈는 있는데 만약 열었을때 문제거 있으면 기둥 보강 비용 추가 지지대?보강추가였고 ㅠㅠㅠ
14년간 코끝까지 크게 들어가있던 실리텍스 제거한 사람입니다. 코모양도 제법 맘에 들어서 제거까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구축초기처럼 코가 조이는 느낌이 들어서 결국 제거 했어요. 코끝에 상처도 남았지만 심리적으로는 지금이 훨씬 편하네요ㅎ 매일 거울 보는 난 몰라도 남들은 생각보다 제 코에 관심이 없더라구요. 코가 낮아져서 그런가 어려졌다 정도만 들었어요. 애초에 모양을 생각하면 재건을 해야하겠지만 제건또한 또다른 수술이니까요. 전 제 코건강과 부작용은 이제 걱정안해도되는 심리적 안정을 챙기기로 결정했어요. 사진이 없어서 제가 판단할 순 없지만 어떤것이 우선인지 잘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