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코제거] 무보형물 복코수술 4달차인데 제거 고민중입니다.

자가배터리
작성 20.11.19 16:07:24 조회 2,468

-전코가 화살코처럼은 아니지만 살짝 처진 코끝, 그리고 코끝피부가 두꺼운 꽤 심한 복코였습니다. 그리고 코끝이 낮은 편은 아닌, 살짝 높은 편이었구요.

 -그래서 4달 전에 코끝 비익연골을 일부 절제하고, 귀연골로 비주지지대를 대어 연골 묶기를 하고 코끝에 귀연골을 얹는 후 콧등 부분에 갈아 넣은 귀연골을 얹어 높아진 코끝과 콧등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방식으로 수술했습니다. (지방제거도 해주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미 살짝 높았던 코끝을 복코교정한답시고 더 올려버리니 오히려 측면, 45도에서 코가 너무 커보이더군요. 얼굴이 작은 것에 비해 코끝이 너무 많이 튀어나와있어요. 또 미간은 낮은데 코끝만 솟으니 너무 어색하고 성형한 느낌도 들구요ㅠㅠ. 그렇다고 복코가 완전히 개선된 것도 아닌지라...ㅜㅜ 1년만에 만난 친구에게 코가 왜 이렇게 높냐, 성형했냐는 소리도 들을 정도였습니다.
저는 성형이 막 티나게 되지 않기를 원했기에...그냥 속편히 귀연골을 같은병원에서 전체 제거할까를 생각 중입니다.(비주지지대를 대어서 웃을 때 코끝이 고정되는 것도 은근 스트레스였어서 부분제거보다는 전체 제거를 고민중입니다.)
 
1. 제가 전코가 심한 복코였어서 완전 원래대로 돌아가는 걸 원하지는 않아요. 전체제거를 한 후, 그냥 지금 코보다는 낮고 두툼하지만  전코와 비슷한 높이거나 살짝 높은 얄쌍한 코 를 원합니다. 보통 전코가 복코였으면 두툼해지는 정도나 높이가 몇프로정도 원상태로 되돌아가나요?  (귀연골 다 제거한 후 연골묶기+지방제거+연골재배치는 다시 해달라고 말씀드려볼 생각입니다. 상황에따라 콧볼축소도 추가할 수 있으면 하고싶어요.)

2.제가 수술한 병원에서 미용불만족으로 재수술을 할 경우에는 as차원에서 비용없이 재수술해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병원 by 병원일 수 있겠지만, 보통 전체제거도 이 재수술의 영역에 들어가서 비용없이 수술 받을 수 있을까요?(물론 콧볼축소를 할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겠지만요.)

3. 염증같은 부작용으로 인한 제거가 아니라는 전제하에 처진 복코였던 경우도 비주말림이 생기거나 들창코가 될 확률이 높을까요??
 
선배님들의 절실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ㅠ0ㅠ..답변해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

스크랩+ 0
자가배터리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12건
hhhl
했던 병원에서 제거하는 분들도 있어요 병원에 따라 다르니까 일단 문의해보세용 비주말림은 살성에 따라 다르대요 그리고 제거하고 들리거나 처지거나 하는 모양은 확실히 알기 어려울것같아요... 원래 들린코면 들릴 확률이 더 클거고 모양을 중요하게 생각하면 지지대는 남기는게 나을거에요..
20-11-19 16:28
자가배터리
작성자
[@hhhl] 그렇군요... 부분제거 쪽도 다시 한번 고민해봐야겠네요.. 6개월 되는 때에 병원쪽이랑 자세히 상담받고 결정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0^
20-11-19 22:09
hhhl
[@자가배터리] 넵! 근데 어떤 선택을 하든 후회할수 있으니까 잘 고민하시구 좋은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20-11-19 23:00
예쁜코갖자
* 비밀글 입니다.
20-11-20 03:01
자가배터리
작성자
* 비밀글 입니다.
20-11-20 11:23
보보베베
비익연골을 제거하면 들릴 가능성이 좀 있어요
저의 경우 첫 수술때 연부조직제거랑 콧볼축소하고 현재는 제거한 상황인데 아직 그래도 단단한 느낌이 남아있어서 코가 벌렁?해보기긴 하지만 모태코에 비해 확실히 코가 작아지긴 했아요
20-11-20 15:25
자가배터리
작성자
[@보보베베] 오호 희망적인 이야기군요.. ㅋㅋㅋㅠ 저는 지지대랑 귀연골까지 올려서 다 제거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그래도 연골을 조작했으니 모태코보다는 작고 높아지긴 할것같은데...
정보 감사합니다!!
20-11-20 18:10
실리콘뺄
저랑 진짜 같은 상황이시네요..
저도 복코가 심해서 수술했다가 너무 높게 올라가서 전체 제거 알아보는 중인데
수술 전 사진보니까 그 예전코로는 안돌아가고싶더라구요ㅠㅠㅠㅠ 사람 마음이란게.. 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 힘든거같아요... 자가배터리님도 후회없을 결정하시길 바래요ㅠㅠ
20-11-21 11:23
자가배터리
작성자
[@실리콘뺄] 진짜요 ㅠㅠ...기껏 돈, 시간들여서 한건데 예전과 똑같이 돌아가면 너무 아깝고 코도 너무 커보일 것 같고...제거안하자니 또 옆태가 너무 크고, 코끝 볼록하게 나온 것도 문제고..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네요.. 실리콘뺄님도 좋은 선택하셔서 앞태도, 옆태도 모두 잡을 수 있는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합니다. 화이팅이에요!
20-11-22 17:51
깔롱님
* 비밀글 입니다.
20-12-16 18:43
냔녀
* 비밀글 입니다.
21-04-21 00:03
초보초
어떻게 하셨을까용,,?
23-12-18 02:54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