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코제거] 실리콘+귀연골에서 실리콘만 제거?

베루니
작성 20.10.08 06:44:16 조회 3,099


15년 전 콧대는 실리콘으로, 코 끝은 귀연골로 높였습니다.
가끔씩 코 끝이 그림 그린 것처럼 동그랗게 빨개졌으며 최근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코 끝이 간질간질합니다.
콧대와 코 끝 연결 부위가 패였는데 그 정도가 최근 몇 년 더 심해고요.

첫 수술해주신 의사 선생님께 찾아갔더니 염증은 아닌 것 같고 피부가 얇아서라며, 자꾸 신경이 쓰인다면 실리콘 빼는 것은 비개방으로 간단하니까 제거해주신다고 합니다.
귀연골까지 제거하는 것은 개방 수술을 해야하는데 귀연골은 자가조직으로 제 살이 된 거나 마찬가지라서 염증 일으킬 일도 없고 미용적으로도 두는 게 나으니 굳이 뺄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십니다.

저는 문제의 소지가 있다면 수술 받는 김에 귀연골도 싹 제거해서 신경끄고 살고 싶은데, 실리콘만 빼도 문제 해결이 될 것 같다며 만일 실리콘 제거 후에도 이상이 있으면 그 때 빼라는 입장이세요.
후에 상담실장님께선 제가 원하면 귀연골도 제거할 수는 있으니 어찌할지 결정해서 알려달라, 어려운 건 아니고 개방해서 귀연골을 긁어내는 건데 모태코는 안될 것 같다시네요.

첫수술이 오래되어 진료기록은 폐기되었더라고요.
제 기억엔 고어텍스였는데 실리콘으로만 수술하는 병원이라 실리콘이 맞다시고 얼마나 높였는지 등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원래 미간 사이 콧대가 낮아 그 부분을 높이고자 수술받은 거였고, 코 끝은 높아진 콧대와 밸런스를 높이기 위해 같이 높일 수 밖에 없다 하여 높이만 조정(?)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실리콘만 빼도 될지요?
피부가 워낙 얇다는데 그럼 코끝만 높아서 콧대에서 코끝으로 갈때 피부가 더 당겨지지 않나 싶어서요. 그럼 빨개짐 개선이 안되거나 간지러움이 지속될 것 같아 걱정입니다(병원에선 개선될 것 같고 혹시 안되더라도 그때가서 코끝도 제거하면 된다는 입장).
콧대와 코끝 밸런스가 안맞아 코끝만 높은 코가 될지도 걱정이고요ㅠㅠ
병원에선 간단한 수술처럼 쿨하게 말씀하시고 실리콘만 빼는 건 30분, 코끝까지 빼는 건 1시간이면 끝난다 하시네요.

제거 전문 병원으로 가보긴 할 건데 왠만하면 처음 수술해주신 선생님께 받으려고요.
수도권인데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확장해가며 하신 거 보면 그래도 큰 탈없이 그 동네에선 신뢰받는 곳이라 생각해서요.

스크랩+ 3
베루니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5건
단쟈니
코수술 같은 의사한테 총 3번했는데...저 같은경우 실리콘만 제거한상태에요 단순히 실리콘만 제거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코가 매끄럽게 뻩어야되는데 실리콘만없어지고 코끝은 높으면 높이가 다르니 격차가 생겨요 중간에 꺾이는 경계선이 생긴다는거죠
실리콘을 뺄때 어쨋든 그런형태 안나오게 매끄럽게 다시 잘해달라고 하세요 앞에 코끝 높이를 맞춰달라고 무작정 긁어내지마시고 . 전 9년전이라 그땐 너무어려서 아무것도 몰랐거든요ㅜㅜ
20-10-08 11:09
굿데이핫데이
* 비밀글 입니다.
20-10-09 00:29
민희27
제거전문병원에가서 상담받아보세요 코끝이간지러운거라면 코끝에있는 연골이 자극을 주고있는걸수도있잖아요
20-10-15 08:02
제발제거잘되길
결정하셨어요? 저랑 코 옆태가 넘 비슷하네요. 저도 제거 생각으로 담주 예약잡았는데ㅠ 구축올까 그거 제일 무섭네요 ㅠㅠ 제거 잘 되시길 바랍니다!!!
20-10-17 00:57
ㅎㄹㅎ
제거하셨나요?
22-08-28 14:20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