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건강정보] ‘율무’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성커티
작성 19.10.24 09:08:39 조회 176

율무는 효능이 뛰어나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으며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 율무는 다이어트에도 좋다. 율무 효능으론 피부미용, 당뇨치료 등이 있다. 율무 부작용은 임산부나 수유부는 율무의 성분이 태아에게 해로워 피해야하며, 체질적으로 몸이 냉하면 소화불량과 복통이 나타날 수 있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율무를 생으로 먹기보단 가공된 율무제품을 먹는법이 추천된다. 율무를 밥 지을때 넣고 현미를 넣어주면 영양적으로 궁합이 좋은 율무현미밥을 섭취할 수 있다. 율무차 제품은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고, 담터율무차가 유명하다.

율무에 대해 잘못 알려진 상식으로 남자의 정력에 좋지 않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율무차는 근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남성들에게 좋은 식품이다. 율무는 임산부는 주의해야 한다. 실제로 율무차는 자궁을 수축시켜 태아 성장을 지연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수유부가 주의해야할 음식 중 하나다.

효능은 비타민 B1, B2,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돕는 작용을 한다. 루테인이 풍부해 눈 건강에도 좋으며 면역력 증강에도 율무는 효능이 뛰어나다. 율무 부작용은 몸이 찬 사람들은 주의를 해야한다. 이뇨작용 효과가 뛰어나서 위가 약한 사람은 식후에 섭취하는게 좋다. 임산부는 태아에게 해를 끼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뛰어난 효능을 보여 옛부터 약재나 차로 많이 사용되어 온 영양 식품이다. 국내에선 강원 영월, 충북 제천 등에서 율무가 재배된다. 율무의 칼로리는 가공되지 않은 율무 기준 100g당 377kcal며, 가루나 분말로 만든 율무는 100g당 393kcal다.


출처 : https://www.horse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312#07MK

스크랩+ 0
댓글 0건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