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성형뉴스] 치아성형 ‘무삭제라미네이트’란?

놀면뭐해
작성 20.05.25 17:57:23 조회 115

강한 치아는 오복(五福)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을 만큼 개인 건강과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 치아가 건강하지 않으면 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물론 부정확한 발음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유발한다. 특히 대인관계에서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아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치아성형은 치아의 모양, 색상, 배열, 각도 등을 조절하여 보다 이상적인 치아형태를 만드는 치료이다. 대표적인 치아성형방법은 라미네이트로 자연치아가 틀어져 있거나 돌출되어 있을 때, 앞니 사이가 벌어진 경우 등 앞니의 문제를 종합적으로 개선하고 인접치아들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데 효과적이다.

라미네이트는 치아를 일부분 다듬은 후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색상과 강도를 지닌 라미네이트 도재기공물을 붙이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치아의 상당 부분을 삭제하는 기존 크라운보철치료와는 달리 자연치아 손상이 없거나 적은 것이 장점이다. 일반적으로1~2주 내외의 짧은 시간 내에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효율적이다.

하지만 누구나 라미네이트를 시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검사 결과 과도한 치아 삭제를 필요로 하는 경우라면 치아교정과 같은 치료를 통해 개선책을 마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무리한 삭제를 진행하는 경우 시림, 잇몸 변색,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한 번 삭제한 치아는 다시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연치아를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미네이트는 과도한 치아삭제가 이루어질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 때 치아를 거의 삭제하지 않고 인공치아를 부착하는 무삭제라미네이트 시술이 보다 안전한 방법일 수 있다.

무삭제라미네이트는 최소한으로 치아를 삭제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치료로 0.1mm의 매우 얇은 세라믹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하다. 경계면 설정이나 치아의 폭과 비율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삭제라미네이트는 주변 치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정교한 디자인을 적용해야 하며, 치아에 정밀하게 접착하는 과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출처 : http://mkhealth.co.kr/NEWS/01/view.php?NCode=MKH200525009

스크랩+ 0
댓글 0건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