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성형뉴스] 돌출눈 성형, 숙련도 높은 의료진 선택이 중요

여러해
작성 20.05.21 12:29:33 조회 163

인상의 변화를 위해 선택하는 눈 성형은 그 종류가 다양하다. 우리는 흔히 쌍꺼풀 수술이나, 앞트임 수술 등 흐릿한 눈매나 인상을 보다 명료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다. 강하고 부담스러운 인상을 부드럽게 바꾸기 위한 돌출 눈 성형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안구가 비정상적으로 튀어나오는 돌출눈은 선명한 인상을 만들 수 있지만 정도가 과할 경우 인상을 강하게 보이게 만들어 외모 콤플렉스를 야기시키도 한다. 또한, 심미적 측면 외에도 안구건조, 충혈, 안구 통증 등 여러 기능상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어 교정이 필요하다.

돌출눈수술은 안구 돌출로 인한 미용적, 기능적 문제의 근본 개선을 돕는 수술이다. 일반적인 눈 성형과 달리 그 의료적 난이도가 높아 숙련된 의료진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한 수술로 알려져 있다.

돌출된 눈의 수술적 교정을 위해 가장 많이 진행되는 ‘안와감압술’의 경우 안와 뼈를 일부 제거해 뼈 공간을 넓히거나 안와 내 지방조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환자들 중 일부는 눈가의 지방이식만을 통해 돌출 눈 문제를 개선하려고 하지만, 돌출 눈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술적 치료는 단순히 눈이 들어가 보이는 착시가 아닌 구조적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갑상선안병증으로 돌출눈 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상당수가 눈의 기능성와 심미성을 높이기 위해, 수술적 치료를 선택하기도 한다. 다행히 돌출된 눈으로 인한 안구 건조 같은 안과적인 증상이 있는 경우나 갑상선 항증진으로 인한 안구 돌출의 경우는 의료보험과 실손 보험이 가능하다.

갑상선 문제로 발생한 돌출눈을 수술하기 위해선 해당 질환이 완치 된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만일 갑상선 질환의 치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수술을 할 경우 재발의 가능성과 여타 부작용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안와감압술은 사시와 복시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시와 복시의 재건술이 가능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수술 계획을 세운 뒤 적절한 의료 장비와 시스템이 갖춰진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시와 복시 등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가능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을 진행했다면 뼈가 유합되기까지는 4주 정도가 소요된다. 이 기간 동안은 코를 심하게 푸는 행위를 삼가야 하고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TV시청이나 스마트폰 등의 사용을 자제하며 가급적 멀리 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수술 후 관리에 도움이 된다.

출처 : http://www.kidd.co.kr/news/216276

스크랩+ 0
댓글 0건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