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의학뉴스] "OOO나무 추출물, 탈모예방 효과"...특허등록 마쳤다

탈모예방
작성 25.08.06 18:30:13 조회 5

국내 자생식물인 보리밥나무가 탈모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현재 특허 등록을 마친 후 임상 효력시험을 진행 중이다. 

국립산림과학원은 2022년부터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산림바이오자원 발굴을 위해 170여종의 산림자원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보리밥나무가 모유두세포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모유두세포는 모발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포 원료다.

보리밥나무는 상록 활엽 덩굴나무로, 해안 지대에서 잘 자라며 작은 가지에 은백색과 연한 갈색의 비늘털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방에서는 ‘동조(冬棗)’라는 한약재로 불리며 천식·기침·가래·당뇨 등 증상에 약재로 활용돼 왔다.

산림과학원은 세포 실험에서 보리밥나무 추출물을 10㎍/㎖ 농도로 처리했을 때 모유두세포 활성이 150%, 30㎍/ml에서는 1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유두세포와 관련된 바이오마커(체내 변화를 알아낼 수 있는 지표) 역시 보리밥나무 처리 농도가 높아질수록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산림과학원은 피부 안전성 평가에서 무자극 등급을 받아 원료의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보리밥나무 추출물을 함유한 앰플 시제품을 제작해 활용성과 안정성까지 검토했다고 전했다.

해당 연구 결과에 대한 특허 등록도 마쳤으며, 국제화장품원료집에 실어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현재 인체 적용성을 입증하기 위해 임상 효력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최식원 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박사는 “보리밥나무는 모유두세포를 직접적으로 발달시키는 우수한 국내 자생 산림자원으로, 산업체 기술이전을 통해 임·농가의 소득자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662/0000074983?ntype=RANKING>

스크랩+ 0
댓글 0건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