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건강정보] 밀레니얼 세대 눈 건강 주의보... '젊은 백내장' 예방 위해선?

신쓰신
작성 19.10.16 16:44:04 조회 242

밀레니얼 세대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이전 세대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며 유년시절부터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과 함께 성장해 신기술과 빠른 시대 변화에 민감하다.

하지만 문제는 어려서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눈 건강이 악화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는 점이다. 디지털 기기의 청색광에 눈이 장기간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눈의 피로가 누적되어 이와 관련된 질병의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서도 백내장이 발병하는 경우를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주된 발병원인은 노화로 알려져 노인성 질환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발병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젊은 백내장이라는 단어가 생길 만큼 연령을 불문하고 백내장의 발병과 수술 건수가 급증하고 있다.

백내장은 눈 안의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해지면서 시력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된 증상은 앞이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증상, 침침함, 시력 저하, 눈부심 등이 있다.

백내장 초기증상은 노안과 비슷해 일반인들이 구별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며 이에 많은 이들이 오인해 방치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백내장 수술은 치료시기를 놓쳐 중기 이후에 수술을 할 경우 수술의 난이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수술 후 합병증의 발생확률이 높아질 수 있으며, 자칫 실명까지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때문에 자각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안과를 내원해야 하며, 젊은 연령이라도 백내장이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우선이다.

출처 : https://www.ibaby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78894

스크랩+ 0
댓글 3건
복코킹
지금도 스맛폰으로 보고잇는데 ㅜㅜㅜ
19-10-19 01:55
치즈빙수
맨날 밤에 불끄고 스마트폰만지작
거렸더니 시력떨어졌네요 걱정되요
19-10-22 14:03
오리탱탱볼
안그래도 눈 나쁜데ㅠㅠ
19-11-01 07:23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