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건강정보] 아로니아, 피부미용 돕지만 부작용에 조심… 아로니아 고르는 TIP

콜록이
작성 20.04.07 09:23:01 조회 242

요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 주목하는 사람들에게 '아로니아'라고 불리는 열매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히 살피지 않으면 블루베리의 모습을 하고 있는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는 제품으로 출시된 아로니아 즙과 분말로 출시된 바 있어 그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특유의 떫은 맛이 있는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천연 눈 영양제, 왕의 열매, 베리의 제왕 등 각가지 좋은 이름들이 있는데 이렇게 불릴정도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 아로니아를 먹으면 체중감량은 물론 변비와 눈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수많은 질환에 걸린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신의 열매 아로니아의 효능 및 부작용, 아로니아 먹는 노하우를 알아보자.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의 별명은 다양한데 얼핏 보면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겼다. 아로니아 또한 블루베리와 같이 영양이 풍부하다. 우선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에도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것이 블루베리보다 아로니아에 4배나 많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를 말한다. 이 활성산소가 몸 속에서 많이 생성되면 체내의 세포가 늙는 것이다. 이런 활성산소를 없애려고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안구가 건조한 안구건조증 증상의 완화와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근종 등 여성 질환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또 이렇게 떫은 맛이 특징인 아로니아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아로니아를 생으로 먹으면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하다 생긴 변비를 없애주는 음식으로 언급된다. 그리고 아로니아를 원액으로 섭취하면 강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이다. 여기에 아로니아의 효과는 눈 피로 회복을 돕고, 각종 염증을 완화해 염증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된다.

아로니아,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아로니아의 경우 떫은맛과 단맛 신맛이 같이 느낄 수 있어 딴지 얼마 안된 것 보다는, 아로니아 분말, 후숙 된 아로니아, 냉동 아로니아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니면 아로니아 우유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냉동아로니아, 아로니아가루 등을 넣고 우유, 꿀을 넣고 믹서에 갈면 끝. 다른 방법으로는 아로니아 분말을 요거트에 섞어서 먹기도 하고 시럽, 우유, 바나나 등과 같이 섞어 먹을 수 있다. 아로니아 효능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생아로니아 먹는 방법은 껍질째 먹어야 좋다. 아로니아 분말 추천제품을 고를 때도 아로니아껍질까지 갈아낸 것이 좋다.


출처 : http://www.wood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307

스크랩+ 0
댓글 1건
치즈빙수
이게 시력에 그렇게좋다하더라구요
저도 먹고있어요
20-04-09 12:43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