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건강정보] 홍차 효능, 홍차 마시면 어디에 좋을까?

사고다
작성 20.04.02 09:45:57 조회 506

티타임을 가지는 문화가 늘어나면서 차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과거 약용으로 많이 이용했던 차는 어느덧 기호식품으로 자리 잡았다. 그 중 특히 홍차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기호음료로 자리 잡았다. 우유를 곁들여 밀크티로도 찻잎만을 우려 스트레이트로도 즐길 수 있는 홍차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인기 있는 차종 중 하나가 되었다. 

일상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홍차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먼저, 홍차에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다. 항산화 기능은 유해 산소의 활동을 억제해 노화를 늦춰준다. 또, 노화를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해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되는데 심장 질환과 동맥경화, 뇌졸중, 암 발병 위험 등이 이에 해당된다. 

다음으로 홍차에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 기능이 있어 장 내의 유해균을 제거해 변비와 설사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홍차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콜레스테롤이 소화관으로 흡수되지 않도록 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이외에도 폴리페놀에는 혈소판 응결 방지, 염증 방지, 항비만, 항당뇨, 소염 작용 등이 있다. 

홍차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홍차의 주성분 중 하나인 카테킨은 중성 지방과 당분을 분해해 줘 몸무게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홍차는 몸 속에 축적돼 있는 중금속을 분해해 몸 밖으로 내보내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에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다. 따라서 미세먼지가 있거나 공기가 좋지 않을 때에는 커피 대신 홍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745

스크랩+ 0
댓글 2건
치즈빙수
저도 홍차너무좋아해요
여름에 얼음넣으면 맛있어요
20-04-09 12:24
소블소블
저도 유일하게 먹는차가 홍차인데 좋네요!!
20-04-18 10:28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