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의학뉴스] 남성형 탈모, 꾸준한 치료가 답이다

삡삡
작성 20.03.23 08:53:57 조회 109

자연적인 모발탈락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가을이 찾아오면서, 탈모 남성들의 고민은 더 깊어지고 있다. 남성형 탈모는 의학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치료제인 두타스테리드와 피나스테리드 등의 경구용 치료제가 개발돼 있지만 이상반응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탈모인들의 이러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임상 연구 결과가 발표돼 주목 받고 있다. 

>> 탈모 치료제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성기능 이상반응, 치료 지속할수록 정상으로 회복돼

 

지난해 4월 일본피부과학술지(The Journal Of Dermatology)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한국을 포함한 칠레,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5개국의 18~50세 남성형 탈모 환자 117명을 48주간 관찰한 연구 결과, 탈모치료제 두타스테리드 복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성기능 이상 반응은 치료를 지속할 시 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용 첫 주에서 24주차까지의 결과와 25주에서 48주차까지의 주요 이상반응별 발현율을 보면, 발기부전의 경우 12%에서 2%로, 사정장애는 2%에서 0%로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으며, 복용을 중단할 경우에는 2~6주 내에 이상반응들이 모두 정상으로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는 성기능 이상반응 관련 두타스테리드 복용군과 위약 복용군을 대조하여 내약성을 입증한 동시에, 두타스테리드 복용군의 모발 성장 만족도가 연구 기간 동안 꾸준히 상승함을 보여주며 효능을 재확인했다. 두타스테리드의 높은 치료 효과는 정수리 탈모는 물론 M자 탈모에도 유효하며, 복약 12주 후부터 효과를 보인다는 장점이 연구를 통해 알려진 바 있다.

 

>> 심리적 요인 중요한 탈모 치료, ‘노시보 효과’ 경계하고 전문의와 치료제에 대한 믿음 필요

 

이번 연구 결과 중 눈길을 끄는 또 다른 사실은, 성기능 관련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미리 알았는지 여부에 따라 이상 반응 발현율에 차이를 보였다는 것이다. 사전에 성기능 이상반응 가능성에 대해 고지 받은 환자군에서 고지 받지 않은 환자군 대비 약 3배 가량 이상반응 발현율이 높았다.

 

이에 연구를 진행한 인하대학교병원 피부과 최광성 교수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실제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노시보 효과(nocebo effect)'가 나타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결과"라며 "두타스테리드 복용 후 발생하는 성기능 관련 이상반응의 대부분이 치료 과정에서 해결되거나 복용 중단 후 단기간 내 해소됨을 이번 연구 데이터를 통해 재확인한 만큼, 부작용을 우려해 치료를 피하기 보다 전문의와 상의하여 탈모 치료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출처 : http://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9774

스크랩+ 0
댓글 1건
치즈빙수
진짜 아직까지 탈모는
완전히 고쳐주는약이없나봐요
20-03-24 20:18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