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와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안면윤곽 역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안면윤곽은 치아 교합과 관계없이 얼굴 뼈를 변형해 교정하는 수술이다. 광대축소나 사각턱, 브이라인 수술이 이 범주에 포함된다. 얼굴 뼈를 변형하므로 수술 이후 가시적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안면윤곽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뼈를 많이 깎으면 얼굴형이 갸름해진다고 생각하지만, 얼굴의 장점과 밸런스를 고려해 축소하는 것이 권장된다. 단순히 많이 깎는다기보단 예쁘게 깎는다고 보면 용이하다. 안면윤곽후기에서 만족도가 높은 대다수 사례는 폭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길이까지 맞춰 최적의 비율에 근접한 경우가 많다.
실제로 광대뼈 수술은 광대뼈 꼭짓점(MMP 포인트)을 축소하면 과도한 절제 없이 정면, 측면, 45도 등 어느 각도에서나 또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다양한 논문과 임상 등에 따라 상용화된 기술로 이동효과가 우수해 광대 축소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다.
눈 밑뼈와 광대를 한 번에 개선해야 하는 경우 결막을 통해 눈 밑뼈까지 수술해 슬림한 라인과 눈이 커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TG광대 수술(TransConjunctival approach, 결막접근)로 불리는 이 수술은 난도가 높아 임상 경험이 축적된 전문의만 집도 가능하며 얼굴형에 맞춰 정확한 상담이 필수적이다.
사각턱 및 브이라인 수술 역시 뼈의 절대적인 깎는 양보단 적합하게 어울리게 깎아야 만족도가 높아진다. 특히 턱의 최대 볼륨 부위인 MVP (Maximal Volume Point)를 줄여 과도한 뼈 절제 없이도 슬림하고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넓은 턱끝 (턱 끝이 뭉툭하고 넓어 보임)은 T모양으로 절골 후 가운데 뼈를 빼내 턱 끝을 좁혀준다. △긴 턱끝 (턱 끌이 길어 얼굴이 길어 보임)은 샌드위치 모양으로 절골해 턱 끝 길이와 너비를 축소한다. △짧은 턱끝 (턱이 짧고 뭉툭함)은 뼈 이식 없이 자가 뼈로 길이를 연장해 비율을 맞추는 수술 방법이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얼굴 뼈 수술은 안면윤곽가격 등을 이유로 선택하기보단 안전성에 중점을 두는 것을 권장한다. 병원의 전문성 여부와 의료진의 숙련도는 물론 병원 자체의 장비까지 모두 살펴보는 것이 좋다. 전신마취가 동반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악성고열증 치료제 '단트롤렌' 보유 여부까지 확인하면 안전성을 보다 더 높일 수 있다.
출처 :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889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