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성형뉴스] 턱 수술 후의 개턱 교정과 반영구 필러

V1ctoria
작성 21.04.21 20:59:18 조회 501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581660057992

아래턱이 발달하면 얼굴형이 사각으로 되기 쉽다. 얼굴 아래 부분이 넓어지고, 뺨과 턱을 연결하는 선도 부자연스럽게 된다. 사각턱은 인상이 딱딱하고 강하게 보이게도 한다. 이에 외과적 처치로 아래턱의 폭을 좁혀서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 성형도 한다. 하지만 아래턱 뼈를 지나치게 깎으면 하악각이 거의 없는 개턱이 된다.

이 경우는 개턱 교정이 필요하다. 방법은 크게 재건 수술과 필러 시술을 생각할 수 있다. 재건 수술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고, 필러 시술은 필러를 주입해 교정하는 것이다. 재건 수술은 다시 절개를 해야 한다. 이로 인해 회복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통증과 부기도 심하다.

필러 시술은 절개 없이 필러를 주입한다. 통증이 거의 없고, 부기도 하루 이틀이면 빠르게 가라앉는다. 재건수술 못지않은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시술은 간편함으로 인기가 높다. 필러 시술은 단순히 없어진 만큼 보충하는 개념을 넘어선다. 지나치게 절제돼 비정상적이 된 턱의 모양을 더 나은 모습으로 교정하는 회복술이다. 치밀하게 기획하고 섬세하게 주입하면 이상적인 작은 얼굴형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필러 교정은 개턱 개선 효과와 함께 작은 얼굴 효과, V라인 얼굴 효과, 깨진 비율과 비대칭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개턱은 하악각의 시작점이 앞쪽으로 나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하악각의 위치가 앞쪽일수록 측면에서 보면 개턱이 된다. 개턱은 앞쪽으로 나와 있는 하악턱을 필러 주입으로 후방으로 이동시킴으로써 개선한다. 재건 양이 많지 않아도 하악각이 뚜렷하게 보인다. 조금의 양으로도 개턱이 크게 개선된다.

사각턱의 하악각은 잘라낸다고 얼굴이 작아지는 것은 아니다. 얼굴의 비율에 맞는 하악각의 위치와 턱의 모양을 어떻게 구성하느냐가 중요한 변수다. 또 개턱 필러 교정은 어느 각도에서든 완벽한 라인이 가능하게 한다. 하악각을 정상화와 함께 정면에서 볼 때 브이 라인 얼굴형이 가능하다. 이는 피질골 부위 처리 방법이 변수다.

사각턱을 심하게 잘라내면 턱 뿐 아니라 얼굴 비율이 깨지게 된다. 때로는 양쪽이 비대칭 얼굴이 된다. 이때는 필러의 양 조절로 대칭 회복이 가능하다. 무턱과 턱끝 모양도 필러의 양으로 조정할 수 있다.

이 같은 빼어난 효과는 경험 많은 의사가 진단과 시술에 극히 신경 쓸 때 가능성이 높아진다. 무턱 교정에 성공하려면 시술 때 목 라인과 턱 라인 관계, 지나치게 절제돼 사라진 부분의 위치와 정도 파악, 피부에서 들어나는 함몰 부위 파악이 절대적이다. 필러의 선택도 효과에 큰 변수다.

재건수술 때도 뼈와 유사한 보형물을 사용한다. 필러를 이용한 개턱 교정 때도 뼈와 유사한 성분인 반영구 필러 사용이 효과적이다. 반영구 필러는 뼈 부근에 바로 주입하는 것으로 HA필러와 주입 위치가 다르다. 또 반영구 필러는 고정이 잘 돼 외부 충격에 강하다.


<글쓴이> 곽은영
대한여성미용의학회, 대한미용웰빙학회, 대한비만성형학회, 대한노화방지학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쁘띠퀸의원 원장으로 연세대 의대를 졸업했다.

[저작권자ⓒ 이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스크랩+ 0
V1ctoria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0건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라이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