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사람들의 시선이 자연스레 눈에 쏠리고 있다. 이렇다 보니 크고 예쁜 눈매를 가진 여성들에게는 호감적인 시선이 쏠리지만, 눈꼬리가 올라가 사납고 날카로운 인상을 주는 여성들에게는 시선을 꺼리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평상시 '눈매가 사납다'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면 눈꼬리를 내리는 뒤트임(뒷트임)과 밑트임으로 해결할 수 있다. 눈뒤트임은 눈의 가로 길이를 늘여주는 방법으로, 수술자에 따라 절개 및 고정 방법이 달라 비절개 뒤트임 또는 고정 뒤트임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특정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없지만 지나친 트임 및 눈의 구조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뒤트임 시행 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올라간 눈꼬리를 내리려면 뒤트임을 할 때 밑트임을 병행해야 한다. 밑트임은 아래 눈꺼풀이 올라와 검은 눈동자를 가릴 때 눈꺼풀을 아래로 내려주는 수술이다. 올라간 눈꺼풀을 내려주어 보다 시원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지만 밑트임 역시 어떤 방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눈 모양에 따라 효과성을 정확히 확인한 뒤 시행해야 한다.
사선절개(ㅡ)를 하는 뒤트임은 원래 눈꺼풀 라인의 위, 아래가 벌어지면서 아래 눈꺼풀 라인이 거의 일자 느낌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밑트임을 함께해야 눈꺼풀이 아래로 내려온다. 하지만 눈꼬리 끝점 자체를 이동시키면서 수술하는 경우는 눈꼬리도 함께 내릴 수 있기에 굳이 밑트임으로 아래 눈꺼풀을 내려줄 필요가 없다. 이처럼 케이스 및 수술 방법에 따라 수술 후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여러 방향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트임수술은 개개인의 눈매의 모양이나 상태, 여유공간 등을 정확히 확인한 후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듀얼트임은 높은 난이도를 요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단순히 뒤트임, 밑트임 비용과 후기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두 수술에 혼돈이 없도록 경험 많은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출처 :
https://www.tfmedia.co.kr/news/article.html?no=101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