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평점
3.3
평가참여
건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개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이란 트리모코나스라는 원충에 의한 질 내 감염으로 성접촉에 의해 전파됩니다. 트리코모나스는 질 내의 정상적인 산성 환경을 변화시키므로 다른 종류의 질염이 동반되는 경우가 흔하며,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걸린 여성의 약 60%에서 세균성 질염이 함께 발생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원인
트리코모나스 원충에 의한 질 내 감염증입니다. 성접촉에 의해서 전파되며, 전염성이 약 70% 정도로 매우 높고, 간혹 목욕탕이나 수영장 등에서 감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
증상은 원인균의 수나 염증의 정도에 따라 다양합니다. 질 분비물이 흐르고, 가려움증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치료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항생제를 이용하여 치료하게 됩니다. 메트로니다졸(Metronidazole)이라는 항생제를 하루에 2g을 한꺼번에 복용하거나 7일간 나누어서 복용하며, 95%에서 한번 복용으로 완치될 수 있습니다. 성접촉에 의해 균이 전파되므로 배우자 혹은 성 파트너도 함께 항생제를 복용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트리코모나스증 질병 경험 평가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종합평점
3.3
평가참여
1
건
댓글목록
이****님의 댓글
이****
작성일
치료반응
통증 경중
완치율
진단 명
트리코모나스
진단 병원
산부인과
간지럽긴한데 냄새는 안났던듯. 칸디다까진 아닌데 이것도 한번씩 재발해서 힘들음. 유산균, 이너젤 이런거 다 필요없고 그냥 주기적으로 병원 가는거밖에 답이 없음. 너무 자주 세정하지말고 속옷 깨끗하게 입고 파트너 잘 만나세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