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촌이 얼마 전 사고로 슬개골 골절을 당하셨어요. 계단에서 발을 헛디디면서 무릎을 강하게 부딪혔는데, 바로 걷지를 못하시고 통증이 너무 심해 응급실로 갔습니다. X-ray 찍어보니 무릎 앞쪽 뼈가 금이 아니라 아예 골절된 상태라 수술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수술 후에는 일정 기간 석고 고정하고 재활치료도 꾸준히 받아야 해서 일상 복귀가 쉽지 않았습니다. 걸음걸이 하나도 조심해야 하고 불편함이 많아 보여 안타까웠어요. 다들 조심하세요
친구들이랑 풋살을 하다가 태클때문에 굴러서 넘어지게 되었는데 무릎에서 소리가 나면서 붓고 통증이 심하였었음. 그대로 병원가서 진단받아보니 슬개골 골절?이라는 진단을 받아서 깁스하고 물리치료와 재활운동 해서 현재는 아무 이상 없었지만 치료받는 동안에는 꽤 고생하였음.
신호등을 건넌다고 급하게 건너다가 벽돌에 넘어져서 무릎 앞쪽이 퍽 소리가 나더니 엄청나게 붓고 멍이 심하게 들고 무릎을 펼칠때 너무 심하게 통증이 바로 오기시작함. 정형외과를 갔더니 슬개골 골절이라고 깁스해야한다고 해서 깁스를 하고 물리치료를 병행해서 더의 한달동안 치료를 해서 나아졌지만, 가끔 다친 무릎이 아픔.
계단 내려가다가 살짝 삐끗했는데 그걸로 무릎에 금이갔어요. 처음에는 몰라서 왜그러지 하면서 시간지나면 낫겠지 했는데 한 3시간 안에 병원을 갔던것 같아요..
그 시간동안 무릎 구부리는것도 진짜 힘들어서 눈물나올뻔했어요. 병원가니까 통깁스하고 한달?정도 지내고 반깁스로 하면서 나중에는 완치했습니다..
계단 내려갈때도 조심하세요..
비밀의화원99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