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수술&질병명] 급체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급체
참여 6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2.8
통증경중
4.5
완치율
4.7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전체 내용 보기

개요


소화불량은 상복부를 중심으로 발생하는 통증 혹은 불쾌감이 있으나, 역류로 인한 증상이 아닐 때로 정의합니다. 주로 위 및 십이지장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소화기 증상들을 포함하게 되며 다양한 병태생리와 기저질환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은 크게 소화성 궤양이나 암, 약물 등 기질적인 요인으로 인한 기질성 소화불량과 검사 상 특별한 이상 소견을 보이지 않는 기능성 소화불량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화불량이라 하면 현재 가능한 검사상 이상 소견을 보이지 않는 기능성 소화불량을 지칭하게 됩니다.

원인


위장관 운동 능력 및 적응 장애, 내장 감각 과민, 헬리코박터 감염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증상


일반적으로 식후 충만감, 조기 포만감, 상복부 통증 및 쓰림이 있고, 드물게 구역감, 구토, 가슴쓰림이 발생할 수 있으나 흔하지 않습니다.

치료


급체가 의심된다면 위가 휴식을 취하고 소화할 시간을 주기 위해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엄지와 검지 사이 부분을 눌러 지압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체했다고 해서 가만히 누워있는 건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는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할 것을 권하며, 만일 구토나 설사를 많이 할 경우 탈수 위험이 있으므로 보리차나 매실차 등을 틈틈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탄산음료의 경우 먹으면 트림하면서 소화되는 느낌이 나지만 실제로는 소화 기능에 미치는 영향은 없으므로 자제하고 억지로 토하는 것 또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만일 이와 같은 처치에도 전혀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전체 내용 보기

급체 질병평가 6건
치료후기

요즘 체력이 딸리는지 뭘먹어도 체해서 급하게 여러 병원을 다녔는데 병원에서 검사상 나온게 없다고 하더라구요. 약 받아왔는데 잘 안들어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차라리 아프지만 침맞는게 빠른것 같긴한데 따가워서 가기가 무서워요

치료후기

저는 서울아산병원 내과에서 급체 진단을 받았습니다. 갑자기 배가 심하게 아프고 구토와 함께 복통이 발생하여 병원을 찾았고, 의사 선생님은 급체로 인한 위장 문제로 진단해주셨습니다. 식사를 급하게 했거나 과식한 후 이런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위장 보호제와 소화제, 그리고 염증을 완화하는 약을 처방해주셨고, 물을 자주 마시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라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약을 복용한 후 1~2일 내에 증상이 많이 완화되었고, 배도 편해졌습니다. 병원에서는 급체를 예방하기 위해 식사 속도를 조절하고, 과식은 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치료 후 생활습관에 대한 유용한 팁도 얻을 수 있었고, 증상이 사라져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치료후기

갑자기 명치 쪽이 너무 아프고 메스꺼워서 걍 누워 있었는데 알고 보니 급체였음…
체한 줄도 모르고 참고 있다가 결국 병원 가서 주사 맞고 나니까 그제야 살 것 같더라ㅠ 급체 오면 참지 말고 병원 가자 진짜… 속 편해지는 게 제일 중요해!

치료후기

급체로 뇌졸중 증세 와서 디질뻔함. 식은 땀, 언어장애 동반, 팔 다리 저림, 생전 처음 겪어보는 극심한 두통, 죽을뻔 함 정말, 토 하고나서 몸에 힘빠져서 고대로 걍 이승 뜨고 올라가는 줄 알았음. 지쳐서 병원 갈 생각도 안듦

치료후기

자주 체하는 타입이긴 한데
하루 엄청 많이 먹었더니
자다가 갑자기 너무 어지럽고 힘이 없는거야
진짜 너무 어지러워서 왜이러지 싶었는데
갑자기 속이 안 좋아져서 토했어ㅠ
토를 해도 메스껍고…
설사까지 하고ㅠ
토 3번 더 하니까 좀 괜찮아졌는데 힘이 다 빠져서 계속 쓰러져있었어ㅠ
많이 먹을 때 명치쪽?이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이였는데 체한다는 신호였던걸까…
아무튼 소화제 먹고 죽같은 거 먹고 회복했어…
보통 손 따는데 이날은 손은 안 땄어!

치료후기

해외여행을 가서 첫 급체를 했어. 사실 그때는 이게 급체인지도 몰랐지. 상황은 이랬어. 호텔로 돌아와서 나는 침대에서 잠깐 잠을 잤고 부모님이 야식을 사오셨지. 나는 잠에서 깨자마자 까르보불닭볶음면에 치즈스프레이를 뿌려서 급하게 먹엇어... 그러다가 갑자기 속이 너무 불편해서 그만 먹고 누었지.... 그렇게 30분정듀 잇었는데 점점 속이 불편해지는거야.... 배도 꾸루룩거리는데 명치가 정말 아팠어. 급한대로 장염약이라도 먹어봤는데 더 아파지기만 했어. 결국 변기 붙잡고 토하려고도 해보고 설사도 하고 쭈구려 앉아있기도 하고 별의별 짓을 해도 안나아서 새벽내내 그짓을 하고 울다가 변기 옆에 지쳐 잠들었어... 급체는 약도 없더라.

선착순 포인트 제도로 3번째 평가까지는 200P, 10번째 평가까지는 100P, 50번째 평가까지는 70P를 지급합니다. 이후 평가는 50P를 지급합니다.
급체 평가하기
치료반응
통증경증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0 글자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평가글 작성 시 존칭을 제외한 반말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