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볼거리 때문에 치료 받았어. 처음엔 얼굴이 부으면서 아프고, 귀 밑이랑 턱 쪽이 너무 불편했어. 병원에서 진단 받고 약 처방받아서 복용했더니, 며칠 지나니까 통증도 줄고 붓기도 점점 가라앉더라. 그래도 회복하는 동안은 피로감이 심해서 쉬는 게 필수였어. 결국엔 얼굴도 거의 정상으로 돌아오고 몸도 회복돼서 굿
제 동생이 얼마 전에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 에 걸렸어요. 처음엔 턱 밑이 살짝 붓고 아프다길래 단순한 근육통인 줄 알았는데, 하루 지나니까 귀밑이 퉁퉁 붓고 열까지 나더라고요. 침 삼킬 때마다 통증이 심해서 밥도 제대로 못 먹었어요. 병원에 가니 바이러스성 감염이라 특별한 약은 없고, 해열제랑 진통제만 처방받았어요. 얼음찜질이랑 충분한 휴식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동생은 일주일 정도 고생하다가 붓기가 조금씩 빠지더니 열도 내렸어요. MMR 예방접종을 맞았는데도 가볍게 걸릴 수 있다고 들었어요. 이후로는 체력이 떨어질 때 면역이 약해질 수 있다는 걸 느끼고 건강 관리에 신경 쓰고 있어요.
솔직하게 여태까지 겪어온 고통 중에서 탑3 안에 드는 고통이었음. 너무 아파서 가만히 있어도 눈물 질질나고 전염성이라 집에서 격리하는 것도 슬펐음. 진짜 땡땡 붓는데 나을 때까지 너무 힘들어서 다시는 겪고싶지 않음.
안냥요구르트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