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내연골증 때문에 치료 받았어. 처음엔 가슴 쪽이 찌릿하고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있어서 깜짝 놀랐어. 병원에서 진단 받고 약물치료랑 물리치료 병행했더니, 며칠 지나니까 통증이 점점 줄고 가슴 움직임도 편해지더라. 그래도 초기엔 불편해서 몸을 조심하게 됐지만, 꾸준히 관리하니까 회복되는 게 느껴져서 마음이 한결 나아졌어. 치료 받길 잘한 경험이었어.
친한 언니가 손가락 관절이 자꾸 붓고 통증이 있어서 정형외과를 갔는데, X-ray랑 MRI 찍어보니 내연골종 진단을 받았대요. 처음엔 단순한 관절염인 줄 알았는데, 뼈 안쪽에 연골이 자라나는 양성종양이라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악성은 아니었지만, 위치가 손가락이라서 혹시 골절 위험이 있다며 주기적으로 추적검사하라고 했대요. 수술은 바로 하지 않고 경과를 보면서 크기가 커지면 제거하는 방향으로 이야기 나왔다고 했어요. 언니가 그 일 이후로는 손을 많이 쓰는 작업 줄이고, 정기검진 꾸준히 받고 있어요. 평소에 단순 통증이라 넘기지 말고 꼭 검사 받아보는 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손가락에 혹처럼 만져져 병원에 갔다가 내연골종 진단을 받음 다행히 양성이라 간단한 수술로 제거했고 통증 없이 빠르게 회복함 일상생활에도 지장없고 재발 없이 안심하고 있음 조기 발견과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고 느낌
안냥요구르트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