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 걸린 이후로
편도에 구멍이 생겨서
편도결석 생김
수술의향도 있으나
재발 확률이 높아 고민중
억지로 빼낼경우
구멍이 더 커질수도 있어서
놔두는게 베스트 ,,,,
가글 고개 뒤로 꺾어서 해주는게 좋음
양치하다가도 나오고, 헛구역질 하다가도 나옴. 이물질 냄새 맡아보면 악취가 너무 심해서 이런게 얼마나 더 있을까 싶어 이비인후과 방문. 많지는 않고 작게 한두개정도 있다고 해서 빼달라고했는데 빼는 과정이 굉장히 괴로움. 헛구역질 너무 심하게 나서 힘들었음.
그 때 이후로 매일 인터넷에서 본대로 양치질 중 목구멍 가글 열심히 해주니 거의 못봄.
편도결석으로 여러번 제거하였으며 이물감이 너무 심하게 느껴져 편도절제술을 했는데도 이물감이 들어 보니 재발하였습니다. 수술해도 재발이 잘된다고 하였는데 실제로 그러니 수술한게 조금 후회가 되는 것 같네요
집에서 혼자 제거하다가 구멍이 점점 깊어지고 증상만 악화되어서 이번에 절제술하력고 알아보고있어요 ㄸㅋ병원 ㅎㄴ이비인후과 둘중 한곳에서 할건데.. 통증이 어마어마하다해요.그래도 이 지긋지긋한 결석에서 꼭 벗어날거예요 여름에 수술하고 후기 쓸께요
편도염을 자주 앓아서 편도결석이 아주 심했어요. 그나마 가글이 좀 효과 있었고 결국 편도 절제술 하면서 아예 해결되었습니다. 편도 때문에 인후염이 자주 재발하고 편도주위농양까지 찬다면 수술 고려해보세요.!
혼자 집에서 면봉으로 뺏습니다. 편도에 보면 여러개 붙어있는데 면봉으로 빼기 좀 힘듭니다.
목에 상처가났는지 현재 4일정도 목이 부어있는 상태입니다.
병원에 가서 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글로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다들 가글을 습관화 하세용
목이 붓고 이물감이 있어서 보니
치아 처럼 생긴 게 목 구멍 주위 안에 박혀
있어서 면봉으로 뺐어요
아프긴 했지만 이물감이 사라져서 좋았어요
대도록이면 병원에 가는 걸 추천
집에서 빼는 것도 어렵진 않지만 다칠수도
다시 생길 가능성도 크대요
이만타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