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랄게 있는진 모르겠음 민간요법이 제일 잘 듣는 질병중에 하나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인사 90도로 박듯이 하는 자세로 물 꿀꺽 꿀꺽 마시면 금방 괜찮아짐 이거 자기들만의 민간요법들 다 있는게 웃김 가끔 머 아다리 잘못 맞으면 하루종일 재발함 ㅠ 너무너무 불편하고.. 너무 많이 하면 지침 ㅋㅋㅋㅋㅋㅋㅋ
딸꾹질이 갑자기 생겼는데 안없어져서 다니던 병원갔는데 이게 뭐 큰 이상이라기보다는 제가 불편한게 큽니다.위장약먹고 매운거 짠거 탄산 등등 덜 먹었더니덜 생기는거 같기도 하고ㅠ 여튼 딸꾹질 계속 하니까 생각보다 괴롭더라구오
작년 이맘때쯤이었나… 별일 아니라고 생각했던 딸꾹질 때문에 진짜 하루 종일 고생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해요. 처음엔 그냥 "어, 딸꾹질 나왔네~" 하고 말았는데, 이게 몇 시간이고 멈추질 않더라고요. 물도 마셔보고, 숨 참아보고, 별의별 민간요법 다 해봤는데도 계속해서 이러다 죽는거 아닌가 싶으면서도
하룻밤 자면 괜찮겠지 했는데 자는 내내 딸꾹질하다 깨고, 결국 너무 지치고 걱정돼서 다음 날 가정의학과 갔어요.
의사 선생님께 말씀드리니까 의외로 이런 케이스가 종종 있대요. 스트레스나 위장 문제, 심하면 신경 관련 문제일 수도 있어서 몇 가지 질문도 꼼꼼히 하시고, 진료도 꼼꼼하게 봐주셨어요.
다행히 저는 큰 이상은 없고, 위장 신경 자극 때문에 생긴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속도 요즘 더부룩하고 스트레스도 좀 많았던 시기라, 그런 것들이 겹쳤나봐요. 위장약이랑 진정제 계열 약 처방해주셨는데, 약 먹고 반나절쯤 지나니까 신기하게 싹 멈췄어요.
별 거 아닐 줄 알았던 딸꾹질이 이렇게 힘들 줄이야… 그때 이후로 소화 안 되거나 스트레스 심하면 몸이 어떻게 반응할지 모른다는 걸 깨달았어요.
혹시 저처럼 딸꾹질 오래가시는 분들, 무조건건 병원 한번 들러보세요! 진짜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일 수도 있어요.
갠차나뗑렝렝님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