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모(영어스펠링 두 글자)병원에서 상담을 받고 왔습니다.
일단 ㅂㅈㅇ이..너무 무서워졌어요 ㅠㅠ
근데 제 코가 그리 간단히 되는 것도 아니더라구요 ㅠㅠ
이 방법은 괜찮은지 봐주세요~
1. 일단 보형물을 들어가지 않아요.
2. 메부리코라 메부리 절골을 합니다. 절골후 모아주구요.
(모아준다고 했는지 안했는지는 기억이 잘;; 모으면 위험할까요?;)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시기를 메부리 절골이란 코의 뼈부분을 갈고 그 바로 밑에 이어진 연골은 잘라내는 거래요. 이 부분은 제가 교정문의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정말 뼈부분과 연골이 어긋나서 메부리가 된 거더라구요.)
3. 코가 높기에 줄이는 방법을 하길 원해서 콧볼을 줄이면서 콧구멍의 크기를 조정하구요.
4. 휘었습니다. 선생님도 얼굴축이 휘었기때문에 코로는 교정을 못 한다고 하셨어요. 근데 코를 눌러보니 비중격이 오른쪽 콧구멍으로 나오더라구요. 삐죽. 그래서 얼굴축때문에 코가 휜 것도 맞으나 비중격 자체도 휘였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 휜 것을 좀 잡아줘도 될거 같대요.
5. 그리고 비중격 자체가 길어서 비중격을 자르거나 연골을 잘라서 길이를 짧게 하신다고 하셨어요. (비중격을 자르거나 연골을 자르거나;; 저 처음들어봐요..그래서 무서움 ㅠ)
6.미간은 또 낮아서 살로(?) 조금 채워주구요.
7. 전체적으로 저의 코는 여자치고 큰편이기때문에 보형물 그 어떤 것도 들어가서는 안된대요. 그래서 코끝조절도 연골을 잘라서 하는 것이구요.
지지대를 안 쓴다는 것이 의문이지만; 아 그리고 코끝내림근육을 약하게 만든다고 하셨어요.
마취는 무통마취입니다. 수면마취로 잠깐 잠들게 한 후 코에 마취를 하고 저는 깨어있는 상태에서 수술을 해요.
의학법상 수술시 모든 증거는 환자가 대야 한대요. 그래서 환자가 직접 수술하는 과정을 아는게 좋다고 합니다.
사후관리는 원장님이 돌아가실때까지라고 하구요. (이렇게 표현하셨음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