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병원은 볼처짐이 없더라 있더라 몇몇 사람들의 말로 자신의 수술 여부를 판단하시면 큰일납니다.
광대수술을 하면 무조건 볼이처진다? 에 대한 답입니다.
집중해서 읽으시면 쉽게 이해돼요 꼭 읽어보세요
백정환 의사님의 의견을 최대한 요약해 전합니다!
광대 수술 시 볼처짐을 좌우하는 원인은
5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수술로 인한 볼처짐의 원인은
1. 유지인대 손상
2. 골막의 손상, 뼈의 볼륨
3. 표정근육 손상
이 있습니다.
먼저 유지인대는 피부가 중력으로 쳐지는걸 막아주는 지지대입니다. 노화가 되면 이 유지인대가 약해져서 피부가 쳐지는거에요. 어떤 수술 방식이든 이 유지인대에 자극이 가긴 갑니다 다만 수술을 접근하는 방식에 따라 손상 정도가 다른데 두피(귀앞)절개 보다 [입안절개]가 손상이 큽니다.
두 번째 골막손상은 뼈의 박리로 생기는데, 이는 볼처짐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문제는 뼈의 볼륨입니다. 예를들어 자켓의 뽕을 제거하면 자켓이 축 늘어지듯 얼마나 줄이느냐가 '가장 큰' 볼처짐의 원인입니다.
세 번째로 표정근육 중 몇가지는 어떤 수술 방식이든 뼈를 분리하는 순간 손상이 생깁니다. 이것도 어느정도 볼처짐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즉 유지인대, 표정근육 손상보다 뼈의 볼륨변화가 더 큰 볼처짐의 원입니다. 어떤 수술법이든 위 세가지의 손상이 전혀 없을 수는 없습니다.
다음은 *개인의 차이로 인한 볼처짐의 원인입니다.
4. 피부탄성 5. 피부두께
이는 나이,성별,유전적 성향에 영향을 받습니다.
즉 자신이 가진 피부가 수술을 통해 한계를 견딜 수 있으면 육안으로 확인되는 볼처짐이 생기지 않을 것이고,
수술 후 붓기나 수술과정 중 댕김으로 인해 피부의 탄성한계가 견디지 못하면 볼처짐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즉 특히 피부에 살이 많거나 피부가 두꺼우면서 탄력이 적거나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성형외과가 '무조건' 볼처짐없다! 라고 광고하는 건 정말 광고일 뿐입니다. 상방고정도 볼처짐을 막는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최소절개 박리 이런 말들도 다 환자 듣기 좋으라고 하는 소리입니다. 볼처짐은 환자마다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추가하자면 광대 부작용 중 불유합, 광대갭 등은 볼처짐에 미치는 영향은 적습니다. 뼈는 한쪽만 붙어있어도 단단합니다. 제가 불유합으로 볼처짐이왔나요? 묻는다면 그것이 원인이 아니고 광대수술로 유지인대가 얼마나 손상되었나, 얼마나 볼륨이 줄었느냐가 가장 큰 관건일 것입니다.
위 논리대로면 광대수술을 하면 어쩔 수 없이 볼처짐이 생긴다 여겨지지만, 수술방법과 자신의 피부에 대해 잘 판단하여 최대한 손상 없이 수술한다면 그 수준이 경미하여 외관으로 티나지 않습니다. 즉 광대수술이 주는 만족감에 비하면 득이 됩니다. 그러나 만약 심하다면 실이 더 커지겠죠..
따라서 자신이 광대수술로 얻게 되는 득과 실을 따지시고
맞는 수술법을 찾으세요. 볼처짐은 무엇하나를 꼬집어 원인이라 말할 수 없고 다양한 변수들이 조합되어 생깁니다. 사람마다 다르다는 소리지요ㅜㅜ 아무리 뼈 볼륨이 큰 원인이다라도 그걸 극복할만큼 피부 탄성이 좋으면 안생기는거고, 아무리 조금 줄여도 손상이 많이됐거나 피부가 약하다면 처짐이 옵니다.. 나를 가장 잘 아는 것은 나 자신일테니 현명하게 판단하세요. 어떤 수술 방법을 택하느냐, 의사가 수술을 얼마나 잘하냐도 중요하겠지만 다른 변수도 많으니까요,,
무조건 의사에게 의존하지말고 구체적으로 물어보세요. 나는 이런 부분에서 부작용이 우려되는데 어떻게생각하는지, 이 수술법은 이런 부분에서 부작용이 있을 가능성은 어느정도인지 등 콕 집어 말해야 제대로 된 대답이 옵니다. 본인이 수술로 얻게될 득과 실에 대한 이해와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제일 중요합니다. 포커스는 부작용 최소화입니다. 과도한 욕심과 충동으로 나중에 안면거상에 리프팅에 너무 끔찍하지 않나요.. 여러군데 상담다니세요. 안생깁니다~ 괜찮습니다~ 그런 대답 아래 수술 후 무책임한 병원이 널리고 널렸죠.
광대수술 결정 방향은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윤곽3종! 함께하면 할인! 이런 패스트푸드같은 수술방식은 지양되어야해요. 수술을 운에 맡기지 마세요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은 여기까지고 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신 분들은 백정환의사님 블로그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