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양악수술과 윤곽 2종(사각턱, 앞턱) 수술을 받은 지 1년이 됐어요!
저는 주걱턱과 긴턱, 그리고 안면비대칭 때문에 와이구강에서 수술을 하게 되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은 일상생활에 큰 무리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먹고 싶은 음식도 거의 다 먹고 있어요. 다만, 아직 교정이 끝나지 않아서 쭈꾸미처럼 질긴 음식은 시도조차 못하고 있네요 ㅜㅜ 그래도 교정이 끝나면 더 자유롭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양악수술 후에 달라진 점 중 하나는 사진 찍는 게 훨씬 좋아졌다는 거예요! 예전에는 사진 찍는 게 어색했는데, 이제는 사진에 예쁘게 잘 나와서 사진 찍는 게 즐거워졌어요. 사실 조금 더 일찍 했으면 어땠을까 후회도 돼요. 셀카는 습관이 잘 안잡혀있어서 여전히 많이 찍지는 않지만, 친구들과 네컷사진 같은 건 자주 찍고 있어요. 그리고 아래턱 근육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서 이제는 더 만족스러워요. 이제 다른 사람들도 다 이전 얼굴이 기억이 안 난다고 할 정도! 저도 그전보다 행복해보이고 좋아보여서 좋대요
이제 남은 건 핀 제거 수술인데 다시 부을 걸 생각하면 솔직히 좀 걱정되긴 해요.
하지만 부기가 가라앉으면 더 나아질 테니까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양악보단 덜 부은다고 하기도 하고,, 암튼 수술 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삶의 질이 많이 좋아졌어요. 얼굴 라인이 예뻐지니까 자존감도 높아진 것 같고요. 다른 부작용없이 계속 편안하게 삶을 즐기고 싶어요! 혹시 고민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하루라도 더 빨리 수술하시길!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