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심한 턱비대칭 때문에 타치과 선교정 후 와이구강악안면외과에서 양악+윤곽2종(사각턱,앞턱) 수술을 한 사람입니다.
어릴때 부터 비대칭 때문에 항상 스트레스를 받았었고 사진 또한 찍기가 싫었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 할때도 매사에 자신감도 없었어요. 누군가와 대면을 해서 대화를 한다는거는 저한테는 자신감이 필요했거든요.
20살 때 저랑 비슷한 케이스를 가지신분들이 양악수술을 한다는거를 봤어요.
그땐 양악수술이란게 생소하였고 그저 무서웠어요. 그래서 병원조차 가보지 않았죠. 그리고 부모님한테도 이야기 할 용기가 안났어요.
그렇게 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군대를 다 지나고 이대론 안되겠다 싶어서 30살이 되서 수술을 하기로 결심했고 이왕 하는거 내가사는 지방 말고 유명한병원이 밀집 되어있는 강남쪽을 알아보다가 마침 유튜브를 통해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신 이석재 원장님을 알게되었고, 고민없이 바로 상담예약 했고 이석재 원장님과 상담실장님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시고 설명해주셔서 더이상 다른병원 발품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와이구강악안면외과에서 양악수술 받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렇게 수술당일날이 다가왔고 저는 애써 겁안먹고 무덤덤하게 남자답게 수술대에 올랐는데...눕자마자 기억이 없고 전신마취 깨고 나니까 정신이 없었고 잠 오고, 코 막히고,숨쉬는게 불편했지만 이렇게 2주차 까지는 뉴케어랑 두유를 엄청 자주 마셨고 그래서 조금씩 회복이 되어가는게 느껴졌고 2주차 부터는 기운도 생기고 컨디션이 조금 돌아와서 산책을 길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2주에서 4주차는 먹는것도 많이 편해졌고 부드러운음식 여러가지 많이 먹다보니까 일상생활이 충분히 가능했고 산책도 길게 해주었습니다.
4주차가 되었을때 턱 비대칭이 개선이 됬고 얼굴도 작아졌습니다. 비대칭이 항상 콤플렉스였는데 개선이 잘 된 모습을 보니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수술비용이 아깝지가 않았습니다. 수술 후 교정진료도 시작해도 된다 하셨고 크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볼일을 봤고 입도 점점 크게 벌려져서 음식먹는게 무엇보다 편했습니다. 동네 뒷산 등산도 했고 체력이 많이 회복되어가는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남은 교정진료하면서 아직 한달차 이기 때문에 무리한 행동을 조심하면서 지낼 생각입니다 !
정말 수술이 잘돼서 하루하루 감사하게 생각하고 지내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