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올 해 3월 13일에 와이구강악안면외과에서 양악+윤곽2종(사각턱,앞턱) SSRO 수술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수술한지 약 6개월 정도 지났는데요 지난번 후기에 이어서 그 간의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실 3개월 이후부터는 정말 이젠 다 완치(?)가 됐다고 느껴질 만큼 아무런 불편함이나 이벤트 없이 너무 잘 살았던 것 같습니다.
그냥 한 달에 한 번 병원가서 교정기 체크하고 와이어 교체하는 정도로만 신경을 좀 쓰는 정도? 물론 아직 교합이 완벽하게 맞지는 않아서 음식을 씹는데 조금 힘든 점이 있지만 점점 교합이 맞아들어가는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수술 후 반 년이나 지나고 나니 정말 못 먹는 음식이 없어졌고 입도 수술하기 전 만큼 벌릴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젠 붓기도 완전히 빠진 듯 한데 확실히 얼굴이 많이 갸름해졌다는 걸 새삼 느낄 때가 많습니다...
정말 다시 한 번 수술하길 잘 했다고 생각하고 이석재 원장님께 너무 감사드립니다....ㅠㅠ
어쨌든 요즘엔 예전에 수술 한지 얼마 안 됐을 때 어떻게 살았었나 싶을 정도로 너무 행복한 나날을 지내고 있습니다 ㅎㅎ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 아직 수술 한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이 계시다면 고통이나 불편함, 배고픔은 한 순간이지만 행복과 만족은 영원하니 조금만 잘 버티시면 된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