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전>
안녕하세요! 성예사 눈팅만 하다가 글 써봐요!
1. 수술 결심 계기
어렸을 때 부터 사각턱 콤플렉스가 있어서 자연스레 수술에 대해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다가 20초에 귀뒤사각턱 수술을 했는데 측면에서 아주 약~~~간 효과를 봤을 뿐 정면효과는 없었어요. 그러다가 양윤돌구강악안면외과를 알게되었고 대표원장님의 이력을 보고 믿음이 가서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회복과정 및 변화
1개월
이 시기는.. 그냥 내려놓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여러 후기를 보고 1개월이면 겉으로 보기에 멀쩡하겠지 생각했지만 엄청난 착각이었어요. 또 저는 멍, 붓기가 심한 편이었어서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냥 가벼운 산책좀 해주고, 붓기밴드 시간날 때마다 착용해주고 병원에서 하라는 대로 했습니다. 그리고 첫 1주일은 너무.. 아파서 수술하기 전으로 돌리고 싶었어요. 하지만!! 볼, 턱 부근 신경이 다 느껴져서 수술 성공여부에 대한 의심은 없었습니다!
3개월
이 시기 쯤 되면 큰 붓기는 거의 빠져요! 하지만 잔 붓기가 남아있어서 의아할 수도 있는데 그럴때마다 수술전 사진찍어서 비교하곤 했습니다. 차이가 크더라구요 ㅎㅎ 더 극적인 효과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이어트를 병행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6개월~ 현재
수술 후 6개월 부터는 잔 붓기도 다 빠져서 별다른 관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참고!
붓기 뺀다고 호박즙을 많이 먹던데 저는 효과 없어서 약국에서 붓기약 처방받아 먹었어요! 그러니까 금방 빠지더라구요~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3.변화에 대한 만족도
어렸을 때부터 항상 사각턱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었기 때문에 아주 만족해요. 단점은 없지만 굳이 찾자면 이젠 광대가 좀 신경쓰인다는 거 정도? 그래도 수술은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여기서 만족하려구요 ㅎㅎ
아!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말해보자면, 보통 사각턱 수술하면 신경손상이 많이 언급되는데 저는 수술 직후에도 수술부위 신경은 다 살아있었어요. 지금도 멀쩡합니다! 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