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 양악수술을 결심한 이유는 돌출입으로 입을 다물기 힘들고,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여서 사진을 찍을 때마다 표정이 어색하게 느껴졌기 때문이었어요. 교정만으로는 원하는 외적 변화를 얻기 어려울 것 같아 보다 빠르고 확실한 결과를 위해 이유구강악안면외과 김종윤 원장님께 양악수술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 병원을 비교하지 않고 처음부터 이유에서만 상담을 진행했는데, 솔직하고 강요 없는 상담 덕분에 충분히 고민하고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었어요.
수술 직후에는 숨쉬기 불편하고 얼굴과 목이 붓는 등 힘든 시간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회복 속도가 빨라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초반 며칠 동안은 컵누들을 겨우 먹고 잠도 자주 깨는 힘든 시간이었지만, 1주일 정도 지나면서 점점 편안해지고 입 벌림과 식사, 표정 짓는 것도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지금 수술 후 11개월 차가 되어 돌아보면, 양악수술전후비교 사진에서 확연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지만, 일상에서는 불편함이 거의 없고 표정도 자연스러워 사람들에게 수술 사실을 잘 들키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수술 직후 힘들어서 후회할까 걱정했지만, 지금은 수술 전 사진을 보면 오히려 어색하게 느껴질 정도로 현재 모습에 익숙해졌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양악수술경과가 생각보다 자연스럽고 빠르게 진행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회복 과정에서 충분히 잘 먹고 쉬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이제는 입을 크게 벌려도 불편하지 않고, 단단한 음식도 무리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웃을 때도 전보다 훨씬 자신감 있게 미소 지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수술을 한다면? 이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망설임 없이 또 할 것 같아요. 양악수술후기를 찾는 분들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수술 후 힘든 초기 기간이 지나면 회복 속도와 결과가 생각보다 만족스럽고, 일상생활에서 큰 제약 없이 지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