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턱으로 턱이 너무 작고 짧아 살을 받쳐주는 뼈가 없으니 가만히있어도 이중턱이 심하고 그로인한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주변으로부터 “넌 살찐것도 아닌데 왜 이중턱이 심하냐” 라는 말도 많이 들었구요.
턱이 너무 짧아서 상대적으로 얼굴이 가로로 넓어보이고, 동그란 인상인것도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뼈를 건드리는 수술이라 수년간 고민만 하다가 윤곽전문병원이라는 점에 끌려 윤곽의정석에서 턱끝전진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후 3개월까지만 해도 입안 절개한부분에 음식물이 끼거나 치아교정한것처럼 치아가 조이는듯한 느낌이 약간 있었는데, 6개월 경과한 지금은 음식물이 끼는 현상도 사라졌고, 치아가 조이는느낌도 사라지고 감각도 90%이상 돌아온것같아 만족합니다. 윤곽수술 회복은 길게 봐야하는것같아요.
턱끝전진을 하면서 무턱이 개선되어서 이중턱도 많이 개선되었구요, 동그란 얼굴에서 갸름한 얼굴로 인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특히 옆모습의 둔한 인상이 많이 사라졌어요.
턱끝전진수술이 윤곽수술중에서는 간단한 편이라 들었는데, 인상은 굉장히 확 바뀌는것 같습니다.
턱끝 하나쯤이야 라고 생각했는데 주변에서 살 많이빠졌다, 다른사람같다, 얼굴이 갸름해졌다 라는말 많이 들어서 저도 놀랐어요.
무턱으로 둔해보이던 인상이 많이 개선되어서 만족하구요, 반대로 동그랗고 동안인 얼굴을 좋아하시는분들은 턱끝수술 신중하게 생각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수술 잘 해주신 오정석원장님 그리고 친절하신 병원 직원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