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때문에 어릴 때부터 컴플렉스 무지 심했어요.
사진 보시면 알겠지만 사각턱 심하고, 앞턱(입술 밑턱)도 넓은 편입니다. 이마도 넓어서 전체적으로 얼굴이 커요. 근데 제가 어깨도 좁고 마르고 몸이 왜소한 편이라 더 커보입니다. ㅠ
보톡스 맞아봤는데, 제가 근육이 많아서인지 정면 효과 좋았어요. 3번 맞았는데도 맞은지 몇개월 지나면 그대로 돌아오더라구요. 그래서 수술 결심하고 유명하다는 병원 4군데 상담해봤습니다.
첫번째 병원> 사각턱은 꼭 해야 된다고 하고, 앞턱 수술인 브이라인은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두상이 전체적으로 큰데, 사각턱에 브이라인까지 하면 턱만 너무 뾰족해져서 밸런스가 안맞을 꺼래요.
광대는 해도 많이 효과 못 본다고 하지 말라고 하구요..제가 약간 무턱이라고 하면서 앞턱을 잘라서 잡아당기는 수술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무턱이란 소리는 여기서 처음 들어봤습니다.
결론은 사각턱과 앞턱 빼는 수술을 하라더군요.
두번째 병원> 사각턱이랑 앞턱 브이라인 수술 둘다 해야된데요. 광대도 커서 얼굴이 넓적해보인다고 광대까지 하래요.
광대는 별로 생각 안해봤다고 하니깐, 사각턱이랑 브이라인은 꼭 하라고 하더군요.
세번째 병원> 사각턱이 바깥쪽으로 펼쳐져 있는 스타일이라서 수술하면 효과가 엄청날 꺼래요. 앞턱도 넓다고 돌려깎이 하라더군요. 광대도 커서 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우선 순위로 따지면 사각턱, 앞턱 브이라인, 광대 이 순서로 필요하데요. 사각턱이랑 앞턱 같이 하라고 권하는 분위기..
네번째 병원> 사각턱, 앞턱, 광대뼈 모두 해야된다고 함. 의사랑 상담 실장 둘이 합쳐서 10분 정도 상담했나? 성의가 없어보여서 별로더라구요..
글이 길어졌네요.. 전 일단 광대는 별로 생각을 안해봤구요. 사각턱은 꼭 해야된다고 생각해요. 근데 앞턱 브이라인까지 해야하는지 마는지 고민이에요. 앞턱 브이라인 수술(돌려깎기)이 나온지 오래 된건가요? 전 쫌 생소해서요..
여러분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답변 많이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