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글 감사합니다.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제가볼 때 가장 중요한건 FDA 문서의 5번 항목인거같은데요. 글을 쓰신분은 보형물의 교체가 필요없다라고만 해석하셨으나 그 문장의 앞부분은 해석하지 않으셨네요.
In the post-approval Core Studies, between 20 to 40 percent of augmentation patients and 40 to 70 percent of reconstruction patients had reoperations during the first 8 to 10 years after they received their implants.Although routine replacement is not necessary, many women will need additional surgery to modify, remove or replace their implants.
해석하자면
승인된 핵심 연구에 따르면 20~40퍼센트의 확대 수술을 받는 환자들과 40~ 70퍼센트의 재건 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보형물
수술을 받은 이후 8년에서 10년 이내로 재수술을 받는다. 주기적인 교체가 필수적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이 보형물의 수정, 제거, 교체를 위해 추가적인 수술을 필요로 할 것이다.
즉 교체가 필수적은 아니지만 때에 따라 교체를 해야할 수 있으며 확률적으로 봤을때 저는 그리 낮은 것도 아닌 것 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확대수술한정 20~40퍼센트의 확률로 재수술를 받고있고, 목적이 제거, 교체, 수정 3개 항목이라 봤을 때 제거를 제외한 교체 및 수정만 따져도 꽤 높은 퍼센트가 나올거 같아요
음... 해석에서 님이 빠뜨리신 부분이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지요.
즉, 불편해서 뺐든 혹은 더 큰 보형물이나 다른 종류의 보형물로 교체하기 위해 수술을 한 경우가 그만큼 높다는거죠.
20~40퍼센트 정도가 이런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다'라는 거구요.
같은 글이라도 보는 관점에 따라서 다르게 해석되네요.
저는 이 부분에 대해 5년 혹은 10년 주기로 반드시 보형물을 교체해야 한다는 낭설이 틀리다는 것에 중점을 뒀거든요.
국제 미용성형학회 2017년 자료를 보면, 미국에서 가슴확대는 31만건인데 제거는 4만건이에요.
조사 대상국 전체는 가슴확대 200만건에 제거는 15만건이구요.
교체/수정이 가슴확대 항목에 포함되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2011년의 FDA 자료보다는 줄어든 것으로 보여요.
또한 여러 다른 자료에서도, 25~20년 전 초창기에 보형물 수술환자들보다 15~10년 전 환자들이, 10년 추적결과에서 부작용이 더 낮아졌구요... 수술법의 발전, 의사들의 경험 및 학술적 발전, 보형물 변화 등이 주 요인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