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ㅌㅋ 성형외과 ㄱㅌㅎ 원장님께 윤곽 상담 받고 왔어요.
토요일 오전 첫타임에서 가서 대기 없이 바로 씨티,엑스레이 촬영 후 상담 들어갔습니다.
상담실장님과 먼저 간단히 수술부위에 대해서 이야기나누고, 원장님 바로 뵀어요.
인상 참 좋으시고, 제가 ㅌㅋ가 첫병원이라 지식이 전무한 상태로 왔음에도 불구하고 귀찮은 내색 1도 없이 상세히 상담해주셨어요.
듣던대로 어마어마하게 길게 상담해주십니다 ㅋㅋ
원장님 상담만 한시간 넘게 한거 같아요.
일단 저는 얼굴이 많이 크진 않고 턱은 비교적? 갸름해요,
다만 턱끝이 다소 길고, 정면에서 옆광대가 살짝 있는 스타일입니다. 윤곽 목적은 전체적으로 선 매끄럽게 다듬고 턱길이 줄이면서 정면에서 더 좁아보이는 거 였습니다.
참, 원장님과 정면/측면 사진을 모니터로 같이 보면서
즉석으로 포토샵으로 수술 후 예상되는 얼굴 대충 만들어 주십니다 ㅎㅎ
사실 생각한 수술부위는 광대는 옆광대만 + 사각턱+턱끝 이렇게 3종 생각했는데,
원장님께서는 턱끝 티절골로 줄이되, 신경선이 낮은편이라 이차각맞춰서 다듬으려면 3mm 축소가 한계라고 하셨어요 ㅜㅜ 흑흑
그리고 사각턱 치면 얼굴이 더 길어보일것 같다고 추천안한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굳이 사각턱 하고싶다면 해줄 수 있고 나도 돈벌고 좋겠지만, 안했으면 좋겠다고 상업적이지 않게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서 좋았어요.
또한 광대는 그리 심하지 않아서 턱 수술을 어떤 방향으로 할지 먼저! 결정 후 생각해보라 하셨어요.
저는 턱이 길고 앞으로 약간 나와서 당연히 후진을 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원장님은 제가 치아가 다소 돌출이라 길이축소+전진을 해야 조화가 맞을거라 하셔서 이부분이 생각이 달랐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전,후진을 아예 안하는것까진 좋지만 후진한다고 하면 수술 안해줄거라 하심ㅋㅋ.
제가 졸라도 원장님이 보시기에 수술결과가 원장님의 미적기준에서 많이 벗어나면 컷트 하시는 스탈같으셨습니다. ㅎㅎ
음, 원장님이 말씀하시길 "신경선도 낮아서 줄이는데에 한계도 있고 사각턱도 굳이 안해도 되기에 큰 변화는 기대하기 힘들테니, 이 수술이 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면 어떻겠냐" 고 하셨어요.
환자를 돈으로만 보고 수술하시는 분은 절대 아닌것 같았습니다. 수술 스타일은 안전+보수적인 편 인 것 같구요.
다 좋았는데 ,
결정적으로 망설였던 부분은,
저는 지금도 약간 앞볼 쳐짐이 있어서 입안절개로 하는 광대수술은 절대 안하고 싶거든요.
앞광대도 별로 없어서 굳이 유지인대 박리하며 45도 광대 건들 필요도 없었구요. 그래서 귀옆으로 째고 옆광대만 하고싶었는데, ㅌㅋ 원장님은 옆광대도 시야확보가 중요하다고 광대수술은 무조건 입안절개로만 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요 부분 때문에 수술까지는 결정을 못했네요.
그외에 부분은 다 좋았습니다.
마지막에 상담실장님 다시 뵙고 비용이랑 이거저거 간단히 이야기했는데 상담실장님도 너무너무 좋으세요. 상냥하시고 ㅎㅎ. 비용도 생각보다 합리적이였어요.
아직도 갈팡질팡 병원 중 한 곳입니다.
여튼 상담전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며,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