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글 썻던 코 빨개지다던 바다천사 입니다.
아직도 조금 빨갛지만 더 시련이 닥쳐서 이젠 색깔도 안보이네요.
2월 17일에 써지폼 +귀연골 수술했고
빈혈 때문에 상처가 안나아서 염증을 달고
상처치유가 지연되더라구요.
제가 너무 불안해해서 빼자고 너무 힘들다고 하니
지금 빼면 더 위험하다고. 써지폼 이물반응 염증이 아니라 단순 상처에 궤양이 생기상태기 때문에 빼면 더 걷잡을수 없다고 하니 한달동안 정말 힘들게 견뎠고 3월 20일 경에 완치됬다고 일주일에 한번씩 경과를 보자고 하셨습니다. 궤양이 생긴 부위가 왼쪽인데 그 부분이 처음부터 콧날개 부분이 살짝 더 찝혔었거든요. (이건 다른 성형외과 전문의 선생님도 그렇다고 말씀하신 부분입니다.) 그래도 콧구멍이 잘 안보이고 미세한 차이라 넘어갈수 있는 정도였는데. 완치통보후에 구축기가 온건지 콧구멍이 살짝 들리네요. 하필 더 찝혔었던 부위가 궤양이 있었던 부위였던지라 더 올라가서 이제 정면상에서도 콧구멍 짝짝이 인게 티가 나요. 수술하신 선생님이 염증이 있어서 구축이 온거라고 어쩔수 없다고 하시네요.
제가 펑펑 울면서 다 빼 달라고 하니 지금 빼면 진짜 큰일 난다고 구축기가 다 지나가고 최소 3개월 (본인은 상처 치유가 더 늦는 편이기 때문에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하심. 흉살이 성숙되서 부드러워 질때까지 ) 은 더 기다려야 제거 수술할 수 있다고. 나중에 시간이 많이 지나가면 구축이 조금 풀릴수도 있다고 기다리라고 합니다.
단 한번의 수술이었고, 염증도 그리 심하지 않아(농이 흘러 내리거나 그리지는 않았습니다. 3일정도 빨갛다가 약먹고 치료하면서 그 후에는 콧구멍안에 고름딱지 정도만 찼거든요 ) 별일 없을꺼니 싶었던지라 마음의 상처가 너무 큽니다.
3개월 이후에 모두 제거 해도 콧구멍 짝짝이 겠죠 ?
원래 콧구멍을 완전 동그란 콧구멍이었고
지금은 강남콩 모양 콧구멍 입니다.
(오른쪽은 살짝 눕힌 강남콩이고,
왼쪽은 길쭉한 강남콩)
저한테는 제거밖에 없습니다. 모양 이런거 상관 없구요
살짝 들리더라도 콧구멍 똑바르고 정상인 처럼만 보이면 되요. 보형물넣을 생각 정말 없는데요
제거시에 그래도 살짝의 조작이 있어야 정상으로 돌아 올수 있는건가요 .
아 그리고 수술하신 원장님이 지금부터 구축기라고
더 구축이 올거라고 했는데요. 언제까지 구축기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그냥 눈물만 뚝뚝 흘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