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꼭 좀 도와주세요ㅜㅜ(코수술+귀족)

칠전팔기
작성 11.07.16 20:21:19 조회 1,956

이제 수술한지 한달 조금 넘었습니다. 돌출입 감춰보려다가 코수술에 귀족까지 하고 완전 언제 올지 모르는 염증 걱정에 미칠 것 같습니다.

제가 수술한 병원은 유방성형전문의가 다른 곳도 성형을 하시는 곳입니다. 일단 전체적인 분위기와 선생님의 푸근한 인상, 상담실장의 미소에 그곳에서 코와 귀족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저는 별로 높은 코 이런것 안바랬습니다. 그냥 제 얼굴에 가장 어울리면서 입이 조금 들어가 보이는 효과만 있으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수술에 들어갔습니다.

수술 후 부터 이상붓기와 미간에 피차고(2주째 주사기로 두번뽑은 후 안정), 2주 조금넘어 점막이 너무 부어있어 코성형 함께 하는 이비인후과에서 코 점막 조금 절개 후 4일간 솜으로 막아서 (그 솜이 안에서 나오는 피를 먹음 후 밖으로 흘러나옴) 피를 다 뽑아내고 코안에 부풀어오른 것 전혀 없어요. 정말 고통의 연속이었죠. 진짜 거의 코로 숨쉬어 본적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코가 이모양이니 귀족은 신경도 안썼죠,,,여튼 코가 안정되고 라인이 나오면서 안심한 것도 잠시 도무지 언제 올지 모르는 염증 걱정에 노이로제에 걸릴 것 같더군요...ㅜㅜ

그래서 오늘 드디어 그 성형외과에 가서 귀족이랑 코 한거 모두 제거해 달라고 했어요. 이물감과 염증 걱정이 사람을 미치게 하더군요...연락안드리고 찾아간 거라 실장님이 조금 당황하시더군요. 그래도 뭐 한 20~30분쯤 기다린 후 상담을 받았습니다. 제코 어떻게 성형이 되었는지 물어보니(이때까지 자세히 몰랐음...) 콧대는 실리콘3m,4m를 겹겹이2단으로 얹어놓았고(제 코가 무슨 건물도 아니고 벽돌쌓는것도 아니고....원래 그렇게 낮은 콧대도 아니었는데...지금 인상은 좀 강하고 차가워보입니다.), 코끝은 비중격으로 하고 연골도 묶어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실리콘 2단으로 얹어놓았다는 소리에 눈물이 왈칵 나더군요...혹시 제거하면 코가 폭삭 내려앉는건 아닌지...

저는 꼭 제거해 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실장님왈 귀족은 제거해도 별 문제 없는데 코를 제거하면 심한구축이 와서 재수술해야 될지도 모르고 사회생활도 힘들어진다고 하시면서 절대로 안된다고 하시더군요...(저는 초반에 피가좀 차서 그렇지 염증이 생겼던건 아니거든요...) 그러면서 염증 엄청 심해서 제거한 여자분 사진 보여주면서 구축이 와서 이렇게 변했다고 하시며 코 이렇게 변해도 견딜 수 있느냐....제거한후 병원에 이의제기 안하겠다는 각서 쓰면 해줄 수는 있는데 결과는 책임못진다. 지금 다 안정된 코를 왜 제거하려고 하느냐,,,(염증 걱정때문이라고 말씀드리니까 제가 너무 예민하고 우울증걸린듯 하다는 말씀도 하시네요...그말에 또 상처ㅜㅜ) 실장님은 코한지 10년 됐는데 중간에 염증 증세(코에서 노란진물이 나왔다고 하심) 있었는데 항생제 먹고 치료해서 지금은 아무문제 없이 잘 산다. 그러니까 마음을 긍정적으로 먹어라...상담 밀려서 나가봐야 한다. 휴지 주면서 눈물 닦으라고 하시며 코 실리콘 제거...코끝 제거는 절대 안되는 줄 알아라...다음주에 다시 와서 보고 귀족 제거 수술일정 잡고 가라...

저 정말 바로처럼 병원 분위기에 눌려서 말도 잘 못하고 병원문 나서면서부터 집에 올때까지 계속 울기만 했네요...정말 제거도 안해줄려고 하고...제거 수술 다른 곳에서 받을 돈은 없고...미치겠습니다. 제거 수술이 성공한다 해도 수술 후 난리(?)를 부리며 변형될 코도 걱정이고...

근데 확실한 사실은 겹겹이 실리콘 얹고는 못살것 같습니다. 총7m나 되는 이물질을 제 콧대 그것도 뼈 위에 얹고 산다는 생각만 해도 또 울컥하네요...(이렇게 겹겹이 얹어 놓아도 안전할까요?)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실장이 말한 각서에 서명이라도 하고 제거수술받는게 좋을까요?(법정 소송 이런거...돈도 없고 시간도 없어서 안됩니다.)...실장 말하는걸로 봐서는 제거 후에는 아주 나몰라라 할판인데...또 수술하면서도 저에게 앙심을 품고 코를 아무렇게나 막 할까봐도 걱정이 되고...

모든것은 저의 허황된 욕심이 부른 것이지만 이 일이 해결되어야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고계신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이동하기
스크랩+ 0
칠전팔기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14건
7m올렸다는분.. 첨들어봤어요.. 다른병원 여러군데 먼저 상담받아보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여러군데 상담먼저 받아보시고, 지금병원에서 하는 야그랑 종합적으로 생각하셔야 좋을것 같은데요.. 재수술로 유명한 병원들요.. 그리고 지금 병원가실때 혼자가시지 마시고, 되도록 말빨쎄고, 건장해보이는 사람이랑 동행하셔요.. 심리적으로도 그렇고, 여러사람이 상담과정을 들어야지 나중에 딴소리를 하더라도 덜합니다.
11-07-17 01:12
저도 듣던중 최고군요.. 7mm...... ㅎ ㄷ ㄷ 님하가 제가 아는 최고기록이에요... 그거 꼭 제거하세요..진짜 잘못하면 눌려서 뼈도녹아요........
11-07-17 04:51
먼저 댓글 달아주시고 관심보여주셔서 넘 감사해요. 실장이 말하기를 얕은곳에 3m깔고 깊은 곳에 4m얹었다고 하네요.(실장왈 어떤 분은 3m깔고 5m 얹은 사람도 있으니 그것보단 나은거 아니냐고 하데요...내참...) 그때는 흥분해서 잘 생각을 못했는데...가능성이 두가지 같아요. 실리콘을 나누어서 미간쪽에 4m, 그 밑에는 3m이렇게 두 개를 넣었을 가능성하나, 두번째는 말그대로 3m+4m를 얹어놓았을 가능성 하나...이렇게요...아무래도 첫번째일 가능성이 더 큰것 같아요.
11-07-17 09:48
근데 이렇게 두 개의 실리콘을 나누어서 두 군데 따로 얹는 경우도 있나요? 수술한코는 별 탈은 없는데 그렇다고 이쁘지도 않거든요...그리고 꼭 제거하고 싶기는 한데 언제가 좋을지 모르겠네요...한달 후(지금), 세달 후, 6달 후...
11-07-17 09:52
콧대실리콘만 제거하는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코끝도 함께 제거하는 것이 나을까요? (일단 그 병원은 개방밖에 못함...)집이 지방이라 지방에서 했는데....서울까지 가는것도 그렇고...
11-07-17 09:53
제거시기도 최대한 코에 무리가 덜 가는 안전한 시기에 하고 싶어요...(염증은 없었지만 그래도 구축 각오하고 있고 들창고 각오하고 있어요...C자형코...)
11-07-17 09:59
아니 무슨 얕은곳에 3mm 깊은곳에 4mm이게 무슨 소리인가요?-_-
정말 이상한 성형외과네요 그 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병원 맞나요?
왜 이렇게 코 성형을 한건지 의문이네요 정말...
그냥 처음부터 7mm를 했으면 했지 그렇게 수술하면 자기네들도
수술이 까다롭고 힘들어요
그리고 3mm에 5mm얹은 사람도 있으니 그것보단 나은거 아니냐며..
미친 그 실장도 문제네요
원래 실장이나 의사들은 제거상담오면 우울증 있는거 아니냐고
미친소리 입에 물고 멍멍 짓죠
어쨌뜬 실리는 빼셔야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수술했던 병원말고 대학병원 같은곳을 가서 상담만 받아보세요
칠전팔기님 코 상태가 어떻게 된것인지 파악하세요
전 실리콘을 나누어서 두군데 따로 얹는 경우는 처음봅니다
제거시기는 일단 실리만 제거하실거면 3개월 후부터 되시는데
그 전에 제거하시는 분들도 있으세요 제거시기도 상담해보세요
코끝은 비중격으로만 하신건가요? 비중격을 지지대로 쓰신게 아니라면
제거하셔도 무방하지만
어떤 코는 제거해도 전에 코로 100% 돌아오지 않습니다
이 점은 그냥 어느정도 인정하고 다음 수술 잘 되게 이곳저곳 발품 팔아
병원 상담 다녀보세요
11-07-17 21:10
다시 제거상담받고 일단 내일 귀족부분만 제거하기로 했어요. 의사선생님이 코에 실리는 rigelism님 말씀처럼 하나의 실리콘을 4m로 놓되 콧등부분은 깍아서 3m, 2m, 1m로 점점 얕아지게 해서 넣었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절 수술한 의사는 성형외과 전문의아니시네요...가슴을 하시는 것 보니 흉부외과 전문의인듯 합니다. 요새는 꿈에 그 의사선생님이 인터넷으로 성형외과 공부 독학하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일대에서는 코, 가슴 성형으로 알아주시는 분이고 코성형 경험은 상당하신것 같습니다.)
11-07-20 09:41
일단 지금현재 인상이 차가워보이는 것 말고는 코에 문제는 없습니다.(코가 무겁거나 휘거나, 콧물이 많이나거나...하는 증상은 없습니다.) 그냥 딱딱하기만 하네요. 근데 또 고민이 생겼습니다.
1. 코 제거는 하고 싶은데 그 선생님한테 맡겨도 좋을지 자신이 없습니다. (임상경험은 많은 것 같지만 제거도 까다로운 수술같던데...비전문의이시니...)
2. 코끝은 연골묶고 비중격으로 지지대 세우고 코끝에도 얹었다고 하시네요. 이걸 제거하면 비주부분이 내려앉는건 아닌지 넘 걱정입니다. (저는 심하게 세운건 아닌지...비주부분의 땡김은 많이 없습니다. 그리고 코끝은 옛날의 복코 이미지 없어져서 그냥 두고 싶기도 한데...실리만제거하면 c자형 코가 될까봐 것도 걱정이네요.)
3. 다른 병원에서 제거한다면 비용은 얼마나 생각해야 하나요?(콧대 실리콘, 비중격 모두 제거하는 비용 또는 실리만 제거하는 비용...대략적으로라도 알려주실 수 있나요?)
4. 집이 지방이라...서울에 가서 제거를 해야할지...아님 집 근처 성형외과전문의한테 제거를 해야할지...성형도 함께 하는 이비인후과에서 제거를 해야할지...
5. 실리 비중격 제거할경우 코가 또 코뚱땡이처럼 왕방울만해지는 건 아닌지...
6. 제거시기는 당장해도 상관없는 것인지...혹 구축이 심하게 올까요?
귀찮으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려요...ㅜㅜ
11-07-20 09:59
아..그리고 지금 개방형으로 수술한거라 혹 제거는 실리만 할 경우 비개방형으로도 가능한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서울도 상관없으니깐 병원도 쪽지로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어요.)
11-07-20 10:03
코끝은 연골을 잘라내거나 그러지는않았데요. 이비인후과에서 수술할때처럼 남는(불필요한??) 비중격연골만 사용해서 수술했다고 '실장'이 그러시네요...코 끝이 심하게 높아지거나 립스틱바르고 입술오므릴때처럼 하면 비주가 조금 땡기는것 보니 그 말이 사실인것도 같고...)
11-07-20 10:10
코 끝 별로 안 높아졌어요....
11-07-20 10:13
어디병원인ㄱ요??쪽지로 정보좀 알려주실수있으세요?

... 수술 꼭 잘됫길바래요.. 겹겹이라.. 처음듣네..
11-07-21 04:31
에궁!! ja42님 쪽지 드리고 싶은데 쪽지 보내기가 안되네요. 창원 ㅇㅂ성형외과(진료과목)에서 했어요. 아마 검색하시면 금방 아실듯 하네요.
11-07-22 13:53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