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니까 원장님만의 방식이라기보단 비중격연장술과 회전이식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근래들어 많이 쓰는 방법입니다.
비중격연장술+회전이식을 동시에 활용한 방법인 것 같아요.
비중격연장술을 쓰되 비주 끝까지 연장하지 않고 어느정도의 연장만 시킨 후, 비주지지대와 비중격연장 사이에 귀연골로 회전이식 해주는 방법입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현재 짧은코를 연장하는 방법 중에서는 그나마 가장 나은 방법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가장 큰 단점은 이런 수술방법을 시행할 시 사용되는 연골의 양이 매우 많습니다. (비주지지대에 연골 사용, 비중격연장술에 연골사용, 회전이식에 연골사용, 저번 글 보니 매부리 깎은 곳에도 연골 쓰신다고 하신것 같았구요)
비중격연골이랑 귀연골을 최대한으로 사용하셔야 할거에요
비주 지지대 말고 그 위에 코끝 모양을 만들기 위해 이식해야 하는 연골의 양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법 보니 이부분은 아예 이식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하군요..)
본인이 정말 들린코&짧은코여서 콤플렉스 라면 단순 연장술이나 회전이식에 비해서는 나은 방법이지만, 저번에 님 사진 봤었는데 코끝이 들렸단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연골을 많이써가면서 복잡한 수술을 꼭 해야할지 의문입니다... 무보형물 때문에 병원이 끌리시는거면 비주지지대+코끝 연골이식만 하고 무보형물로 수술하는 병원도 충분히 많을 것 같구요..
본인이 비주연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하셔도 괜찮습니다만 꼭 필요한 부분이 아니란 생각이 든다면 수술 방법은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단순 비중격연장술 보다는 코끝이 잘 움직이나 아무래도 비주지지대보다는 딱딱합니다.
2. 단순 회전이식에 비해 코끝이 다시 들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다시 들릴 가능성이 아예 없지는 않습니다. 귀연골로 연결한 회전이식 부분은 잘 휘고 힘을 잘 지탱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