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코성형 토크] 실리콘 부작용, 구형구축, 실리콘 제거 6개월차 입니다. ㅇㄱㅇ 과 ㅈㅇㅅ 다녀온 후기입니다. 많은 의견 주세요..

블랑블링
작성 17.01.03 01:56:27 조회 9,035

저는 5번째 수술을 앞두고 있습니다
실리콘 부작용으로 실리콘 제거했고 코 끝연골은 남아있는 상태에요.
너무 많은 수술을 한지라 귀연골도 비중격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구형구축도 오고 코도 많이 짧아졌구요..
정말 죽지 못해 살고 있습니다.

더이상 성형외과를 믿지 못해 여러 종합 병원을 다녔어요.
그렇게 다녀온 종합병원들 중 한 곳에서 말하길 종합병원은 사람을 살리기 위한, 정말 기능적인 문제만 해결해 줄 수 있는 곳이라고 미용목적은 기대할 수 없다며 재수술 전문 병원을 추천해주더라구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본인들이 알고 있는 선에서는 재수술을 괜찮게 하는 병원이라고 들었다며 ㅇㄱㅇ(101) 성형외과를 소개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전 브로커들이 깔린, 광고가 판을 치는 대형 성형외과에는 질릴대로 질린지라, 성예사와 다른 여러 성형 카페를 토대로 ㅈㅇㅅ 성형외과가 그래도 안전한 재수술로 유명한거 같다는 결론을 내렸고 ㅇㄱㅇ과 ㅈㅇㅅ 두 곳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많은 수술 끝에 기본적인 재료가 아무것도 없고, 실리콘 부작용이기에 상담다녀온 두 곳모두 보형물은 생각지도 말아야하며, 최후의 수단인 늑연골을 사용하자고 했습니다.

두 병원의 차이점은
ㅇㄱㅇ 에서는 코끝만 늑연골을 사용하고 콧대는 자가진피로 진행하자고 했습니다. 대신 콧대는 흡수율이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많이 흡수될 경우,  혹은 본인이 만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자가진피로 한번 더 수술할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반면에 ㅈㅇㅅ에서는 코끝 늑연골 사용과 함께 콧대도 늑연골로 쓰자고 합니다. 자가지방은 흡수율도 흡수율이지만 유지성이 너무 떨어지고,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많다구요. 아무리 복원 수술이라지만 미용적인 부분을 아예 무시하는건 아니지 않냐고 까놓고 말해서 수술하고도 또 손대고 싶을 얼굴일거면 지금 제 얼굴로 살라고 하셨습니다. 분명 몇년 후 후회할거라고.. 대신 늑연골을 콧대에 사용하되, 과하게 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코길이나 높이에 욕심내지말고 적절하게 사용하자고, 적당히만 사용하면 늑연골 수술도 괜찮다고 코끝,콧대 모두 늑연골을 추천하셨습니다.

두 곳 모두 저처럼 성형으로 상처받은 사람에게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하고 싶지 않다며 솔직하게, 친절하게 정말 성심성의껏 상담 진행 해주셨고, 현재 구형구축으로 인해 코가 계속 변하고 있는지 지켜보는게 중요하다고 한달에 한번 들러 사진찍고, 경과보고, 그때마다 짧게 상담 받고 하며 수술시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ㅇㄱㅇ은 백쌤이 유명하시지만 전 그때 급한마음에 곡낙수 원장님께 먼저 상담을 받았고, 쉬운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을 하게되면 수술실에는 두분 모두 들어오실 것이라고 했습니다. 걱정이 하나 있다면 아무래도 모양이겠지요..? 환자의 얼굴 모양보다는 무조건 일자로 길게빼셔서 후회중이라는 글도 좀 본지라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수술시 한번에 코, 가슴, 엉덩이 모두 절개해야한다는 공포도 있습니다.

그리고 ㅈㅇㅅ는 다 좋은데 병원이 너무 동네 내과같은 분위기에, 아무리 대형병원이 아니라고해도 그래도 유명하다고 했는데 사람도 너무 없고 예약잡기도 쉬워서 좀 아리송합니다. 그리고 늑연골 사용 사례를 보면 코끝비침, 이물감, 늑연골탄성으로 인한 휘어짐, 딱딱함 같은 문제가 있다고 해서 그것도 고민입니다..

이제 다음달이면 두 병원 중 한 곳을 선택해야하는데 걱정입니다..콧대, 코끝 늑연골 부작용 사례나 자가진피수술과 같은 수술방법에 대한 조언이나 정보, 제가 언급한 병원에 대해 아는 것이 있으시면 꼭 좀 도와주세요..
정말 솔직하게 늑연골도 답이 아니라면, 언젠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그런 수술이라면
전 지금 겪고 있는 우울증, 대인기피증 달고 평생을 살더라도 지금 이 얼굴 그대로 살려고 합니다..

답변 달아주시면 저도 제 경험들을 토대로 도와드릴수 있는 것들, 제가 아는것들 전부 알려드릴게요.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고계신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이동하기
스크랩+ 0
블랑블링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28건
상담후기 잘보고갑니다
참고해서 저도 다녀봐아듀!!
17-01-03 06:18
코수술했고 어제 실밥제거, 부목을뗀상태인데 나중에 붓기빠진 결과물상관없이 그냥 제 원래 코로 돌아가고싶네요. 스트레스받아서 코실리콘제거하는데 비용은 얼마정도들고 꼭 6개월후에제거해야하는건가요? 그리고완전히제원래코로못돌아오죠?ㅠㅜ
17-01-03 10:23
[@뚜루룽]  염증이나 구축이 전혀 없고 수술한지 얼마 안되신 상태라면 원래코로 돌아갈수도 있을 거 같긴한데 그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들어본 적이 없어서.. 성형 수술은 사람마다 정말 다르기에 해보기 전엔 확실한 것이 없다고 생각해요.
전 실리콘 제거 비용 마취비 포함해서 130 들었구요, 한번 수술하고 나면 그만큼의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안정을 찾은 후 다시 수술하는 것이 맞는거라고 들었습니다.
17-01-03 10:58
[@블랑블링] 6개월후면 지금 실리콘 넣은코가 정착하는시기기땜에 원래코로돌아오기 어렵지않나요?ㅜㅜ안정찾는데는 2주후로잡으면될까요
17-01-03 13:33
[@뚜루룽] 글쎄요..근데 제 경험상 교정목적이든 무슨 목적이든 기능적,치료적인 부분을 중요시 하는 원장님들은 무조건 재수술은 최소 6개월이라고 말씀 하셨어요
전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정확한 답변은 못드리지만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뭐든지 차분하게, 신중하셔야 해요..
원래 코로 돌아오는게 본인에게는 제일 중요한 사항이긴 하지만 그거때문에 안전문제를 간과하시면 안될거 같아요.. 후에 생길 문제도 생각해야하니까요..
모양 생각하다가 기능까지 잃으면 그땐 정말 힘드실거에요
병원들 많이 다녀보시고 전문가들의 종합적인 조언을 들어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17-01-03 13:40
저도 장익수성형외과는 님과 같은 이유로 망설여져요 정말 원장님은 좋으신대 병원에 사람이 별로없는것....ㅠㅠ
늑연골도 부작용후기 종종봐서 저도 늑연골은 쓰고싶지않은데... 자가진피도 쓰신것처럼 울통불퉁하진다 그러고 ㅠㅠ
17-01-03 12:46
[@걱정인형입니당]  맞아요 근데 ㅇㄱㅇ은 또 자신잇게 콧대는 자가진피만 사용할거라고 하더라구요- 이제 너무 많은 정보와 그에따른 생각이 많아지니까 오히려 더 선택이 어려워지는거 같아요..
17-01-03 13:32
저 101에서 구축코 해결했어요.. 수술한지 4년 됐구요 잘 지내고 있어요.

늑연골 쓸거면 다른곳도 더 상담 다녀보세요..
물론 실력 있으신 분이지만 무엇보다 귀연골로 코 내리는 수술로 유명하신 분이시니까요.
콧대 진피는 남긴 남았어요.
코 길이는, 저는 구축코였기 땜에 많이 늘렸는데도 지금 딱 적당해요.
엉덩이 흉은 들여다보면 보일정도로 남구요.

늑연골이 휘는 현상은 늑연골 잘 쓰시는 분이라면 얼마든지 해결가능한 문제라고 알고있어요.
또한 늑연골로 코끝 만들면 코끝이 무지 딱딱하다는 거랑..
17-01-03 13:45
[@ㅋㅋㅋㅎ]  아 101은 귀연골로 내리는게 유명한거군요. 몰랐던 사실이네요..
전 늑연골 딱딱한건 감안할수 있는데 후에 휘는게 보장못한다고 해서 괜히 잘못햇다가 지금 코마저 잃을까 그게 무서워서 고민하고 있네요..딱히 늑연골을 정말 잘쓴다 하는 원장님을 아직은 모르겠구요..아무튼 새로운 정보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17-01-03 14:41
[@블랑블링]
네 백샘이 일단 늑연골을 별로 안좋아하세요.. 님같은 경우엔 어쩔수없이 늑연골 사용하는거겠지만
웬만한 구축은 다 귀연골로 하시는걸로 알고있어요.
논문 쓰신것만 봐도 거의 귀연골 이용한 수술기법 들이구요.
상담 마니 다녀보시고 현명한 선택 하시길 바래요~
17-01-03 14:48
[@ㅋㅋㅋㅎ]  어쩐지 곡낙수 원장님이 이렇게 수술에 쓸 양이 하나도 남아있지 않은 경우는 별로 못봤다고 많이 난감해라시더라구요 아직 백쌤은 못뵌 상태거든요..정말 감사합니다-!
17-01-03 21:03
[@ㅋㅋㅋㅎ]  아 그리고 혹시 늑연골 잘 쓰사는 원장님 아시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정보 부탁드릴게요 ㅠㅠ!!
17-01-03 14:48
[@블랑블링]
늑연골을 잘 쓰시는 원장님은 잘 모르겠고, 구축코를 늑연골로 내리는 곳은
ㅅㅁㅇ,ㅇㅇㅇ 이렇게 생각나네요. 근데 두 곳 다 그다지 좋은 병원은 아닌거 같아서요.
431은 가보셨나요?
17-01-03 14:49
[@ㅋㅋㅋㅎ]  아직 안가봤습니다- 저는 정말 종합병원쪽이랑 ㅇㄱㅇ, ㅈㅇㅅ만 다녀온 상태에요!
ㅇㅇㅇ 여긴 어딘가요?!
17-01-03 21:02
[@블랑블링]
오앤영이요
구축코에 늑을 우선으로 쓰긴 하던데
저는 비추.. 상담 가봤었는데 제 코는 절대절대 늑밖에 답없다며 천 넘게 불렀었는데요
일공일에서 반절 비용에 귀연골로만 다 내렸으니..
431도 가보시기바래요
17-01-03 21:52
늑연골로 코끝은 몰라도 콧대전체를 하는건 휘어짐에 대한 컨트롤이 어려워서 권장하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17-01-03 15:47
[@아다웉아]  아 역시 콧대까지 늑연골로 하는건 무리긴 하군요..장익수 원장님이 무리한 수술을 안하시기로 유명하신거 같은데 늑연골사용 하자고 하셔서 제가 상태가 심해서 그런건지, 정말 자신이 있으신건지 판단이 안서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17-01-03 20:58
혹시 염증증상 같은건 없으셨나요? 실례가 안된다면  자세한 염증증상을 듣고 싶습니다..
17-01-03 17:53
[@pdennn]  저는 코끝이 빨개지더니 콧대가 땡땡 부은거 처럼 욱신거리고 아프더니 몇일뒤부터 미간과 콧대가 미친듯이 부었어요. 수술 후 일년반정도 아무 문제 없다가 갑자기 붓고 아프기 시작해서 전조증상이라 할 건 딱히 없었던거 같아요.
17-01-03 21:00
콧대는 늑으로 하면 휠가능성이 좀 있는걸로 알아요 ㅠ ㅠ
101 곡쌤 백쌤 두분다 상담 받아봤는데 너무 좋으세요.
다른 성형외과 의사분들이랑은 확실히 다른 진짜 의사같은 느낌..! 근데 워낙 자연스러운걸 좋아하셔서 얄쌍한 연예인코 바라면 실망하실것 같기도 하고..! 모양보다 기능이 우선이면
101 괜찮을것 같아요
17-01-05 00:31
[@괜찮아질꺼야아]  맞아요- 저도 늑연골만은 절대 안하고 싶다니까 다른병원처럼 그거 아니면 답없다 라는 식이기 보다는 다른길을 찾아보자며 귀에 연골 조금이라도 남은게 있는지 꼼꼼히 확인도 해주시고..물론 귀연골사용은 무리라는 판단을 내리긴 했지만 그래도 정말 상업적으로 하시는 분들 같지 않고 솔직하게 대해주셔서 이 분들이라면 늑골이라도 해볼까 하는 생각이 조금이나마 들었던 거거든요! 혹시 101에서 수술하셨어요? 아님 그냥 상담만 받아보신건지 궁금하네요!
17-01-05 01:22
[@블랑블링]  저는 상담만 받아보았고, 재수술 생각중인데 101과 다른 병원 한군데에서 고민중이에요. 저는 재건 수준이 아니고, 모양불만족으로 인한 재수술이라 모양욕심이 있고 얄쌍한 코를 선호하다 보니 아무래도 101말고 다른 한군데서 수술을 하게 될 것 같아요.
101을 가장 마음에 두고있을때 거기서 수술한 것 같은 분들 카페에서 찾아서 정말 많이 연락드렸는데 좋으신 분들이 많아서 연락처 알려주셔서, 사진도 보내주시고 자세히 말씀도 해주셨어요. 사진 받아본 결과, '오 이정도면 이쁜데?' 하는 코들도 있었지만, '소문대로 좀 뭉뚝하다' 하는 코들도 있었어요..! 거기서 수술 하신분등이 공통적으로 해주시는 말씀도 화려한 얄쌍한 코 바라시면 101은 비추지만 자연스러운 코 선호하고 기능적인게 우선이면 추천한다 였어요. 제 친구중 만약 구축인 친구가 있고, 그 친구가 귀연골이 남아있는 상태라면 두 말 할것 없이 101 추천할것 같아요. 귀연골만으로도 구축 내려주는건 진짜 101이 독보적이거든요. 근데 작성자님은 귀연골이 이미 없으시다 하니 여러 병원 상담 다니시며 고민해보세요!
잘 되실꺼에요 힘내세요 :)
17-01-05 01:42
[@괜찮아질꺼야아]  안녕하세요 101이랑 다른병원 생각중이라고 하셨는데 다른병원 어딘지 알수 있을까요? 저두 재건수준은 아니지만 코가 짧아서재수술 하려생각중인데요 전 비중격사용은 정말 싫어하고 귀연골로 내리고 싶어요 그래서 101도 생각중인데 거기 진짜 뭉뚝하나요 OTL....
17-01-10 23:55
병원응 많이 다녀보세요 ㅠㅠ 저도 상담후기 남겼는데 제 아뒤로 글 보시면 나와여 .. 저도 이번달에 수술하네요
17-01-05 19:00
하... 저도 실리콘인데 걱정이네요 ㅠㅠ 구축만은 제발 ㅠ
17-01-24 22:12
ㅠㅠㅠㅠ님... 제가 드릴 수 있는 정보는 없는데요.. 이게 정말 죄송하네요.. 섣불리 두 병원 중 어느 한 곳을 말하기도 죄송스러울 따름이네요... 어디서 하시던 그 선택이 최선의 선택이길 바라며 수술 다음날 다음날 그 다음날 계속 안도하시길 바라요.
17-01-25 21:55
수술은 하셨나요? 잘 되셨길 바래요 진심으로..
17-05-22 01:32
혹시 장익수에서 수술하셨나요...? 저한테도 콧대 늑연골쓰자고 하셔서요...
18-12-28 21:27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