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성형수다] 아테콜/아테필 반영구 필러 관련 정보 및 질문 받습니다.

액션유치원 글모음
작성 20.10.12 17:49:17 조회 3,522

특정 입장 브로커 아니고, 이 카페에서 도움 많이 받아서 처음으로 정보글 적어 드립니다.

수 년 넘게 알아온 정보들이지만, 아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테콜 아테필 모두 시술 경험 바탕으로 적습니다. 질문도 받아드립니다.


[아테콜&아테필 차이?]

현재 아테콜이란 필러는 없습니다. 아테센스로 대체되었는데, 아테콜을 고유명사처럼 쓸 뿐입니다.

아테필은 벨라필과 같은 필러입니다. 벨라필이 좀 더 여성스러운 느낌이라, 병원 성향상 혼용해서 사용하는 것 뿐.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테콜과 아테필은 성분과 성능이 거의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물론 PMMA 성분과 여타 성분이 다소 차이가 있지만, 직접 맞아본 결과도 그렇고, '일부' 전문의들도 그렇게 말합니다.

왜 일부냐면

아테센스(구 아테콜)을 수입하는 제약회사가 있고(A), 아테필(현 벨라필)을 수입하는 제약회사(B)가 있습니다.

아마 모니터링 할 것 같아서 자세히는 못 적지만, A의 광고/홍보 방식이 좀... 한 부분이 많습니다.

관련 정보와 뉴스를 검색해보신 분들이라면 느끼실 것 같습니다.

현재 아테콜이 아테필보다 훨씬 높은 비용으로 책정되고, 훨씬 오래가는, 아테필의 상위호환인 것처럼 광고되는데요,

미국 FDA와 유럽 CE(유럽의 FDA라고 생각하면 됨) 중 훨씬 기준이 빡센 곳이 미 FDA 거든요

아테필만 FDA 승인이 나있고, 아테센스(아테콜)는 FDA 승인이 안 되어 있습니다. (아테콜이 문제있는 필러라는 것은 아님)

이 승인거절 와중에 만들어진게 아테필(구 아테콜을 발전시킨 것)입니다. 같은 박사가 만든 것이고, 말이 발전이지 그냥 성분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형 포럼에 뭐가 더 오래간다더라 이런 말 믿지 마시고, 몸에 들어갈거라면 구글에 논문 검색을 해보세요. 잘 정리된 블로그도 있습니다.



아테콜는 10년 이상 가고, 아테필(벨라필)은 덜 간다?

아테콜(아테센스) 상표가 만들어지고 임상추적이 된 지가 아테필보다 오래되서 10년이 경과되었기 때문에 나온 말이지,

아테필의 안전성과 기능성이 떨어진다는 말이 아닙니다.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성분이 같은데..

아테필 제품이 나온지 10년이 안되었기 때문에 10년 추적이 안 된 것일뿐 성분은 거의 동일합니다.


그렇다고 아테필이 더 좋은 필러냐?

그것도 아닙니다. 그냥 유사한 필러구요. 다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압도적인 차이를 보인다면, 이 부분은

특정 회사와 성형외과 간의 광고 홍보 비용이 전가되어 있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영구 필러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마 아실거에요. 아테콜 아테필 두 필러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성형외과가 드뭅니다.

일단 아테콜 공식 지정 병원이 적거니와,, 왜 병원에서 아테필을 같이 못 쓰는지는 앞선 설명을 다시 생각해보시면 감이 오실 겁니다.



[효과와 성능]

아울러, 반영구 필러가 가장 효과적인 곳은  콧대, 턱끝, 이마 순서 정도입니다. (눈 밑은 모르겠습니다. 위험한 부위기도 하고..)

그리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하시거나, "아 난 코수술이 무서우니까, 영구 필러 여러개 맞아야겠다"

위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반영구 필러 받으시면 안 됩니다.

주사 1회용이 아마 아테콜은 0.7cc고 아테필은 0.8cc 정도일 겁니다. 말이 반영구지, 일정 부분은 흡수됩니다.

제가 둘다 맞아본 결과 영구는 맞습니다.  -> 문제는 그 영구라는 게 굉장히 미량이 남은 상태에서의 영구라는 것입니다.
(영구 아니라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 제가 아테콜 2011년에 2개 맞았거든요. 저 같은 경우는 남았습니다.)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분들은

-> 시술 원하는 부위가 전반적으로 괜찮으나(높거나), 모양만 살짝 아쉬운 분이 해당 됩니다.

외과적 조치를 통해 긁어서 제거해야 되기 때문에, 현재 지정된 7개 공식 반영구 필러 지정 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

7개 군데 중 6군데 가봤는데, 물론 엉망인 곳도 있더군요... 제 취향입니다만..

그리고 필러가 오래가다보니, 살성이 좀 단단한 분들이 맞아야 부작용 없이 딱 버티는 거 같습니다.


반영구 필러 관심 있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질문 주시면 천천히 답변 드릴게요.

보고계신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이동하기
스크랩+ 0
액션유치원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5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10-12 18:14
아테콜 콧대에  맞은지 3주째인데, 흡수가 너무 많이 되서 거의 원래 코로 돌아왔어요 , 살짝 소량빼고 대부분다 흡수가된듯합니다.
다시 차오른다고 하던데, 언제쯤 다시 차오를까요
아니면 이렇게 영구적으로 가는건가요??
20-10-18 16:05
[@딤동윤] 쪽지에 답변 드렸습니다.
20-10-18 18:57
저 코 했다가 실리콘 보형물 불안하고 부담스러워서 빼고 아테콜 7월에 두대맞앗거든요... 원래도 아주 큰 높이의 차이를 원한건 아니엇지만 좀 심하다 싶을정도로 지금은 다꺼지고 거의 없어져서 (기재하신거처럼 미량 남아잇긴 남아잇습니다만) 다시 코할까 생각중인데 무조건 긁어내고 해야할까여? 하 실리콘 넣기싫어서 한건데 ㅠㅠ
20-10-21 07:55
[@냥펀치마라탕] 그 부분은 얼마나 남아있느냐에 따라서 병원 내원 하셔야되고, 수술하시는 원장님께서 판단하시는 부분입니다. 아마 긁어내고 수술하겠다 라고 말씀 하실 가능성이 높죠...ㅠ
20-10-21 11:04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