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성형수다] 눈 수술 관련 용어 정리 -강추-

라라o 글모음
작성 20.01.15 03:38:11 조회 1,016

1. 절개법
- 눈 수술에 있어서 가장 많은 조작을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지방이 많으면 지방을 제거 할 수도 있고 늘어진 피부도 일부 제거 할 수도 있다. 즉, 자신의 눈이 가진 문제점을 개선시키며 수술을 진행시킬수 있다. 매몰에 비해 잘 안풀린다는 장점이 있고 확실하게 눈을 조작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매몰보단 흉이 더 눈에 띄기 쉽고 붓기가 오래간다.


2. 매몰법&자연유착
- 아주 간단하게 찝으면서도 가격도 싸다. 맘에 안들면 풀어버릴수도 있다. 붓기도 적게 가서 편의성이 우수해 수요가 많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자신의 눈이 가진 단점을 개선할 순 없다는 거다. 그냥 찝고 끝내는거라서 눈뜨는 힘을 개선 시킨다던지 늘어진 피부를 제거한다던지 그런거 할 수 없다. 그리고 물론 절개보단 쉽게 풀린다.


3. 눈매교정
- 눈뜨는 힘을 강하게 하는 방법이다. 안검하수 교정을 위해서 시작된 방법이긴 한데 사실 실제로 안검하수가 있는 사람은 드물고 대부분 "가성 안검하수" 일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사실 굳이 받을 필요는 없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는 이유는 뭐냐하면 바로 정상적인 수준의 눈 뜨는 힘을 100이라 가정했을때 110~120 정도로 과교정 된 눈이 더 눈매가 또렷하고 이뻐보이며 인상에도 좋기 때문이다. ( 실제로 과학적으로 입증이 됬다. ) 게다가 인라인 쌍꺼풀이면 몰라도 인아웃라인이나 아웃라인 쌍꺼풀을 하기 위해선 눈뜨는 힘이 좋아야한다. 그래야 할 수 있고 그래야 나 올 수 있는 라인이고 그래야 어울리기 때문이다.


4. 앞트임
- 몽고주름을 없애면서 눈과 눈 사이의 거리를 가깝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고 콧대를 강조 시킬수 있다. 몽고주름은 눈 앞쪽 부분까지도 이어져 있기 때문에 앞트임이 몽고주름을 가장 많이 없앨수 있다. 특성상 눈의 가로길이가 길어보이며 코 부분에도 약간의 하이라이트를 주기 때문에 콧대가 높은 화려한 코와도 조합이 꽤 좋다. 대신... 콧볼 축소까지 해서 코의 가로폭이 좁다면 오히려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하여 성형한 티가 팍팍 나게 되는점은 분명히 있으니 주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화려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5. 윗트임
- 몽고주름을 없애면서 눈과 눈 사이의 거리를 최대한 유지하는 방법이다. 때문에 눈 앞쪽에도 몽고주름이 이어져있는 사람은 일부 남게 될 수 있다. 눈의 세로 길이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고 코에 하이라이트가 안가기 때문에 콧대가 없는 사람에게 의외로 어울린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순해보이며 사람에 따라 귀여운 느낌도 줄 수 있다.


6. 뒷트임
- 눈의 가로길이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성공만 한다면 세련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뒷트임을 하는 수술 부위는 상안검이 아닌 하안검 쪽이라서 근육이 작용하는 힘과 중력이 작용하는 힘의 방향이 같아 (매.우.쉽.게) 붙는다. 게다가 성공적인 수술이 되어도 광대수술을 하게 된다거나 했을때 눈꼬리가 올라가버리는 효과를 직접적으로 겪게 되어 모양이 변해 재수술을 하게 될 확률이 높다.  재수술률도 top3 안에 들 정도로 높은데 만족도는 잘줘야 평타인 경우가 많다.


7. 밑트임
- 눈의 세로길이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성공만 한다면 순해보이는 인상을 얻을 수 있다. 뒷트임만큼 쉽게 풀리진 않지만 어쨌든 풀릴 가능성은 좀 있다. 때문에 수술 방식을 골막 고정으로 하여 튼튼히 하려는 곳이 많은데 이는 추후에 눈밑지를 하게 됬을때 굉장히 방해가 되며 수술 부위가 겹쳐 결국 쉽게 풀려버려 재수술을 하게 될 수 있다. 밑트임을 고려중이라면 반드시 눈밑지는 끝내놓고 하도록 하자.


8. 인라인 쌍꺼풀
- 쌍꺼풀의 시작점이 안쪽에서 시작한다. 쌍꺼풀 라인이 뒤쪽에서 앞으로 오면서 점점 작아지다가 앞으로 모여드는 모양이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쌍꺼풀 모양이며 동양적인 이미지가 있고, 청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눈이 약간 들어가있고 몽고주름이 강한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라인을 얇게 잡아야 생길 수 있고, 인라인의 특성상 쌍꺼풀 라인이 앞쪽에서 모여져야 하기 때문에 몽고주름을 다 없애면 할 수 없는 눈이다...


9. 아웃라인 쌍꺼풀
- 쌍꺼풀의 시작점이 안쪽에서 시작하되 바깥쪽부분에서 시작한다. 쌍꺼풀 라인이 뒤쪽에서 앞쪽으로 오면서 속눈썹 라인과 평행하게 진행된다. 화려한 느낌의 쌍꺼풀 모양이며 서양적인 이미지가 있고 눈의 세로 길이가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눈이 돌출되어 있고 몽고주름이 없으며 눈 뜨는 힘이 강한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주로 라인을 높게 잡아야 생길 수 있고, 아웃라인의 특성상 몽고주름을 거의 다 없애야 자연스럽게 나온다... 윗트임과 병행되는 아웃라인보다 앞트임과 병행되는 아웃라인이 자연스러운 이유다.


10. 인아웃라인 쌍꺼풀
- 쌍꺼풀의 시작점이 안쪽에서 시작하되 바깥쪽부분 보단 약간 더 안쪽에서 시작하여 닫을듯 말듯한 모양을 한다. 눈의 가로 길이가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고, 화려한거 같긴 한데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런데 사실 인아웃라인이라는 표현 하나는 약간 모자란 느낌이다... 그 이유는 인아웃 라인 절개선보다 아래로 얇게 하면 인라인이 되고 위로 하면 아웃라인이 되는데, 완벽하게 그 인아웃 라인선을 따라서 절개를 한다는건 아무리 의느님이라도 기계가 아니라서 불가능하다. 때문에 절개 라인에 따라 인라인에 가까운 인아웃라인이 되거나 아웃라인에 가까운 인아웃라인이 되거나 둘 중 하나다.
인아웃라인을 원하되, 거기에서 조금은 자연스러운걸 원하는지 화려한걸 원하는지에 따라 방향성을 잡으면 되겠다. 눈이 돌출되어 있고 몽고주름이 없고 눈 뜨는 힘이 강할수록 잘 어울리는데 의외로 윗트임으로도 충분히 어울리는 인아웃라인 쌍꺼풀을 가질수 있다.


11. 눈밑지방재배치
- 다크써클 개선 수술이라고도 불린다. 전체 모든 성형수술 통틀어  만족도 top3 안엔 무조건 들 정도로 체감 만족도가 장난이 아니다..
다크써클을 없애면서 애교살을 만들기도 하는데, 애교살이 없으면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고 애교살이 있으면 눈이 커보이는 효과에 동안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눈에 지방에 튀어나와 있는 사람은 눈의 지방을 재배치 해주고 남은 지방으로 애교살을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눈에 지방이 없어 패인 사람은 따로 지방이식을 해서 재배치를 한 다음 남은 지방으로 애교살을 만든다. 그러나 늘 과한것은 금물.. 애교살이 과하면 오히려 나이들어보이고 쳐짐을 유발한다. 애교살과 나잇살은 종이 한 장 차이라는걸 잊지 말길 바란다.


------------------------------------------------------------------------------------
※ 기타 사항 ※

1. 매몰&자연유착으로 하면 눈매교정도 비절개로 밖에 못한다. 비절개 눈매교정도 절개 눈매교정보단 풀릴 확률이 높고 확실한 효과를 내기가 어렵다.

2. 성형지식 고수들은 알겠지만 눈과 코의 조화를 눈을 베이스로 하고 거기에 코를 맞추느냐, 코를 베이스로 거기에 눈을 맞추느냐로 고민할텐데  사실 후자가 더 유리하다. 코는 그냥 베이스고 눈이 더 중요하다.

3. 코에 실리콘를 넣거나 절골을 하면 눈과 눈 사이의 밸런스에 영향을 준다.  앞트임을 선택할때의 참고사항이 될 수 있다.

보고계신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이동하기
스크랩+ 1
라라o님의 게시글 더보기
의심신고 누적으로 ID가 자동 정지된 회원입니다.
댓글 6건
나난나난찌
오오 여기 친절하신 천사분이 계셨네요ㅋㅋㅋㅋ 감사합니다~
20-01-15 11:09
춥네요
오오 좋은글 감사합니다!
20-01-15 13:55
젠잰잰젠
눈 코 둘 다 할거면 코 먼저 하는 게 좋죠? 콧대를 넓게 그리고 조금 놉히면 눈 앞머리는 가까워지나요?
20-01-17 20:07
라라o
작성자
[@젠잰잰젠]
으음...가까워진다고는 확신할 순 없지만 어느정도 영향은 있지요~
성형고수 분들도 대부분 코 부터 하라고 하는 추세구요.
유튜브 하시는 성형외과 원장님들도 대부분 코부터 하시는걸 추천하더랍니다.
20-01-17 20:19
의심신고 누적으로 ID가 자동 정지된 회원입니다.
정지
QWERTEE
헉... 정리 진짜 잘하셨네요! 오늘 읽고 상담갈걸 그랬어요
..ㅠㅠㅠㅠ
20-01-18 22:17
치즈빙수
밑트임해서 눈크기좀 키우고싶네요
눈이쳐지니까 눈매교정도하고싶구.
20-01-28 21:36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